문화
[2019 남자 헤어스타일] '헤어밴드'가고 훈남컷으로 남친짤 생성! 박서준, 정해인, 유아인, 안재홍 등 남자 직모 연예인 셀프 다운펌 비법 및 스타일링 공개
등록일 : 2019-08-06 16:52 | 최종 승인 : 2019-08-06 16:52
정혜영
▲(사진출처=정해인 SNS)

[내외경제=정혜영] 지난해 '쇼미더머니777(현재 '쇼미더머니8' 방영 중)'에 등장한 동안 래퍼 쿠기가 소녀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는 선한 외모에 독특한 음색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아쉽게 탈락했다. 쿠기는 넓은 헤어밴드를 착용한 스타일링으로 남자 헤어밴드를 유행시킨 장본인이다. 2018년 남자헤어스타일 추천과 헤어스타일 모음이 헤어밴드 착용법으로 시작했다면 올해는 크롭펌·애즈펌·가르마펌·포마드펌·쉼표머리 등으로 훈남컷과 훈남펌 스타일이 트렌드다. 남성탈모의 전형인 M자 탈모로 인해 이마가 훤히 드러난 남자 연예인들의 남자 헤어라인 교정술도 인기다. 다이나믹 듀오 개코는 삭발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헤어라인 교정으로 탈모에서 탈출했다.

▲(사진출처=안재홍 SNS)

'멜로가 체질' 안재홍, 직모에서 다이어트 후 스타일 변신

응답하라 1988(응팔) 정봉이로 활약한 안재홍이 쌍수 설 및 성형 논란에 휩싸였다. 오는 9일 첫방송을 앞둔 드라마 JTBC 새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천우희와 연기 호흡을 맞추는 안재홍은 폭풍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안재홍은 '멜로가 체질' 드라마 방영이 끝나면 다시 정봉이 몸무게로 돌아가겠다고 드라마 '멜로가 체질' 프리뷰에서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다이어트 식단과 비결을 묻는 질문에 대해 치팅데이로 몸을 속이는 다이어트를 한다고 말해 화제가 됐다. '냉부해'에 출연한 안재홍은 자전거 다이어트가 운동법이었다고 전했다. '멜로가 체질'은 연기파 배우 천우희와 안재홍, 전여빈, 한지은, 공명이 출연하며 영화 '극한직업'으로 흥행한 이병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하늬와 진선규가 우정 까메오 출연을 해서 더욱 기대를 높인다. '멜로가 체질'은 첫방송 전부터 몇부작, 인물관계도, 후속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떠안고 있다. 안재홍 외에도 직모 머리로 알려진 연예인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에 이어 '유열의 음악앨범'으로 김고은과 호흡을 맞춘 정해인, 영화 '버닝'의 주인공 유아인 등이 있다.

▲(사진출처=JTBC '멜로가 체질')

애즈펌, 가르마펌을 소화한 남자 연예인

응팔 정봉이 안재홍은 남자 직모의 전형적인 표본이다. 안재홍은 최근 다이어트와 함께 갈색(브라운 컬러)으로 염색을 하고 남주혁과 구혜선의 남편 안재현 머리로 유명한 애즈펌을 소화했다. 옆머리를 깨끗이 정리하고 앞머리로 이마를 덮어 부드럽고 소년같은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마를 좀더 보이게 하는 가르마펌은 깔끔하고 남성적인 느낌이 든다. 그룹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과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헐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한 헤어스타일이다.

▲(사진출처=유아인 SNS)

크롭컷으로 남자 직모 짧은 머리 유행시킨 정해인과 유아인

직모 숏컷이 이렇게 괜찮을 수 있다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연하남친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친 정해인은 짧은 직모머리를 깔끔하게 잘라 귀여운 이목구비를 강조했다. '어이가 없네'라는 대사로 영화 '베테랑'에서 악역을 소화한 유아인 인스타그램에서는 최근 삭발한 유아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삭발 전 그는 짧은 직모 머리를 트렌디하게 소화하며 카리스마를 뽐냈다. 직모 포마드 스타일로 다운펌이나 볼륨매직 등 따로 파마를 하지 않아도 멋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했다. 남들보다 머리 큰 남자 헤어스타일로도 손색없다. 영화 '사자'로 방탄소년단(BTS) 뷔와의 친분을 자랑한 배우 박서준은 헤어에센스와 헤어 스프레이로 깔끔하게 넘긴 남자 포마드 다운펌으로 마무리 해주면 된다. 한편, 방탄소년단(방탄) 지민과 지난 5일 트와이스 지효와의 열애로 떠들썩하게 실시간검색어를 장악한 강다니엘은 올해의 염색 컬러인 애쉬핑크로 귀여운 이목구비와 화사한 피부색을 강조했다.

▲(사진출처=박서준 SNS)

셀프 다운펌 주의사항

머리가 빨리 자라고 짧게 유지하는 남성의 경우 미용실이나 미장원, 헤어샵에서 다운펌 비용가격에 대한 부담이 커서 집에서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운펌 기계를 따로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다운펌 약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만큼만 머리를 시술하고 머리감기로 깨끗이 헹궈야 한다. 너무 자주 다운펌을 하면 머리카락이 손상되므로 투블럭 다운펌, 크롭컷 다운펌, 옆머리 다운펌 등 원하는 스타일이 나오면 너무 자주 시술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