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선크림 무기자차 유기자차 차이는? 선크림 클렌징·유통기한부터 2019 겟잇뷰티 썬크림 순위,올리브영·로드샵 선크림 추천까지!
2019-08-06 15:12:55
김지원
▲선크림은 사계절 내내 발라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선크림은 사계절 내내 발라야 하지만, 여름에는 더욱더 그 중요성이 강조된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선크림은 무기자차, 유기자차, 혼합자차로 구분한다. 선크림 종류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선크림 무기자차 유기자차 차이

선크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는 자외선 차단 성분으로 구분한 것이다. 유기자차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으로 합성한 유기 화합물을 통해 자외선 차단 효과를 낸다. 유기자차 썬크림은 발림성이 좋고 백탁현상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무기자차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다. 광물에서 추출할 무기물질이 함유돼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민감한 피부에 좋다. 자극이 없고 촉촉한 것이 장점이다. 여드름 피부에는 유기자차 선크림보다 무기자차 선크림이 좋다. 혼합자차 선크림은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를 혼합해서 만든 선크림이다.

▲선크림에는 유통 기한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선크림 클렌징·유통기한

선크림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선크림 사용 후에는 반드시 클렌징폼으로 세안해야 한다. 아기도 마찬가지다. 아기용 클렌징폼 제품도 있으므로 아기 세안 시 이용하자. 썬크림 클렌징 세안을 안 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선크림 제품에는 유통 기한이 기재돼있다. 유통 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사용하면 안 된다. 아울러, 선크림은 개봉하면 사용 기한이 짧아진다. 선크림은 개봉 후 1년 안에 사용해야 한다.

▲선크림 추천 제품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19 겟잇뷰티 썬크림 순위

2019 겟잇뷰티 뷰라벨 선크림 부문 1위에 닥터자르트의 '에브리 선데이 선블록'과 닥터올가의 ’100선크림‘이 선정됐다. ‘에브리 선데이 선블록’은 혼합자차 선크림이 잘 맞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100선크림’은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가 있다.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100선크림’ 역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발랐을 때 눈 시림도 없다.

올리브영·로드샵 선크림 추천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식물나라 ‘산소수 워터프루프 선스프레이’는 물에 강한 제품이다. 젖은 피부에도 잘 흡수된다. 얼굴에 사용할 때는 손바닥에 분사한 뒤 얼굴을 톡톡 두드려 바른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무기자차 선크림’은 건성 피부, 지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촉촉하고 순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더샘 ‘에코 어스 파워 핑크 선크림’ 역시 로드샵 선크림 제품으로 인기다.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연약한 피부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