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떠나요! 제주도 항공권·호텔 예약 끝? 남은 건 제주 렌트카, 이용 시 주의사항과 완전자차 보험 여부 확인 필수! 제주 2박3일·3박4일·4박5일 꼭 가볼 만한 곳
2019-08-06 14:21:00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제주에서는 전남편 살해혐의로 신상이 밝혀진 고유정의 아버지 렌트카 회사 업체가 공개되는 등 논란이 있었다. 때문에 고유정 관련 루머에 휩싸인 렌터카 업체는 최초 누리꾼을 고소하기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섬 둘레(자전거 전용 종주 도로 기준)가 약 234km에 달하므로 제주여행에서 렌트카 대여는 필수적이다. 7월 여름 바캉스를 떠나지 못한 피서객들은 장마가 끝나고 본격 폭염이 찾아온 지금 급하게 해외여행, 국내여행을 위해 항공권 특가나 땡처리 비행기를 노리고 있다. 부모님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해외여행을 떠나면 이모저모 신경 쓸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럴 때 아름다운 섬 제주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지친 직장인과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추억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에 가자. 제주 항공권과 리조트,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숙박)을 예약했다면 제주 렌트카 예약을 진행하자. 제주 가볼 만한 곳 간에는 거리가 있어 대중교통보다 렌터카 이용을 추천한다. 특히 3박4일, 4박5일, 5박6일 코스가 아닌 2박3일 짧은 여행기간 스케줄이라면 더더욱 렌트카를 추천한다. 렌트카 완전자차 보험부터 이용방법과 가볼 만한 곳까지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가격과 이용방법

렌트카 기준에 따른 렌터카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한다. 제주도렌트카운전에 경력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혹시 모를 제주도 렌트카사고에 대비해 렌트카 자동차 보험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렌트카 보험은 보험 미가입, 일반자차보험, 완전자차보험으로 나뉜다. 미가입 시에는 사고 시 수리비 전액과 휴차보상료를 전부 부담한다. 일반자차보험은 면책금 일부와 휴차보상료를 렌트카 업체에서 부담하고 보험료를 내며. 완전자차보험은 제주렌트카 자동차 사고시 전 금액을 렌터카 업체가 책임져서 보험료 비용이 비싸다. 가격은 렌트카 업체별로 상이하며 날씨 변동 우려를 감안해 렌트카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취소 수수료까지 확인한다. 

제주 렌트카 일반적인 이용 나이는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이며 제주 전연령렌트카도 마련됐다.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경우 가능하다. 새벽이나 아침 비행기일 경우 제주도 렌트카 새벽 반납이 가능한 곳을 알아봐야 한다. 현장예약과 인터넷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차종과 대여 일시 반납일을 결정한다. 렌트카 보험 가입 여부를 결정하고 인수장소, 반납 장소를 선택한다.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렌트카 업체 지시에 따라 방문 후 계약서 작성 및 차량상태 확인이 필요하다. 주유량을 체크하고 자동차 계기판과 타이어(바퀴) 마모, 자동차 전체 사진을 남기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8월 날씨 및 제주 가볼 만한 곳

사방이 푸른 바다인 제주도는 협재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월정리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등 유명한 바닷가가 즐비했다. 용두암, 비자림, 비양로, 금오름, 도깨비도로, 제주 양떼목장, 렛츠런 파크, 제주공룡랜드, 제주 아쿠아 플라넷, 성박물관(러브랜드), 제주 유리박물관, 카멜리아힐, 쇠소깍 등 경치 좋은 관광명소를 방문해도 좋다. 봄과 초여름에 피는 유채꽃은 산방산이나 송악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록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해발 1,947m다. 지리산 천왕복 높이가 해발 1,915m에 달하며 설악산은 1,707,9m다. 제주 한라산 국립공원은 사라오름, 성판악, 관음사 등 다양한 코스가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고 샤워장 사용료는 따로 있다. 등반 시간(등산 시간)은 코스별로 다르다.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원도 양양 만큼 서퍼와 서핑샵으로 가득한 제주도 방문이 즐거울 것이다. 제주는 렌트카 없이 스쿠터 오토바이나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