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2박 3일 부산 여행 일정은? 부산 날씨·가볼만한곳·맛집 총정리
2019-08-06 12:53:45
김지원
▲부산 여행 코스를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부산은 국내 여행지 중 단연 인기다. 부산에서는 바다를 비롯한 볼거리뿐 아니라 먹거리도 많다. 이번 주말 부산 날씨는 맑음이다. 주말여행으로 부산에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부산 가볼 만한 곳과 부산 맛집을 알아보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는 요트투어가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가볼 만한 곳

부산은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여행지다. 부산에는 해수욕장이 많다. 부산 인기 해수욕장으로는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이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달 11일까지 야간 개장한다. 이에 밤 9시까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솔 대여 가격은 8,000원이다. 튜브, 구명조끼 대여 가격도 8,000원이다. 아울러, 부산 해운대에는 요트투어가 있다. 해운대 요트 퍼블릭 투어 가격은 20,000원이다. 럭셔리 투어 가격은 24,000원이다. 송정 해수욕장에서는 서핑 강습을 받을 수 있다.

아홉산숲은 부산 여름 여행지로 좋다. 아홉산숲은 부산 기장에 있는 대나무 숲이다. 부산 남포동은 놀 거리가 많다. 커플 여행 시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기 좋다.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은 부산 가족 여행 장소로 제격이다. 씨라이프는 여름방학 아이들과 갈만한 곳이다. 인어공주, 수달 식사, 펭귄 식사 등 매일 다양한 바다 공연이 진행된다. 황령산 봉수대는 부산 야경 보기 좋은 장소다.

8월 부산 축제는 ▲부산 매직서커스 ▲부산바다축제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가 있다.

▲부산에는 밀면 맛집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맛집

밀면은 부산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부산 밀면 맛집으로는 ‘초량밀면’, ‘해운대가야밀면’, ‘할매가야밀면’, ‘개금밀면’ 등이 있다. tvN ‘수요미식회’ 부산 맛집은 ‘수영 돼지국밥’, ‘옛날오막집’, ‘삼송초밥’,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 ‘다리집’ 등이 있다. ‘다리집’은 부산 떡볶이 맛집이다. 오징어튀김과 함께 먹으면 별미다. ‘한월식당’은 부산 남포동 맛집이다. 자갈치생선구이가 유명하다. 부산 깡통시장에도 맛집이 많다. 깡통시장 맛집인 ‘소문난 돼지국밥’은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부산 디저트 카페로는 ‘헤이든’이 인기다. ‘헤이든’은 부산 기장에 있는 카페로, 오션뷰를 자랑한다. ‘카페 비토닉’은 부산 루프탑 카페로 유명하다. 부산 영도 바다를 보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