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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미우새' 홍진영 언니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얻은 '간헐적 단식' 방법과 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8-06 11:59 | 최종 승인 : 2019-08-06 11:59
허서윤

[내외경제=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우새에 출연 중인 홍진영 언니 홍선영의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손색없는 '간헐적 단식'은 내장지방·체지방 빼는 방법으로 탁월해 인기가 높다. 간헐적 단식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 복부비만, 내장비만,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특히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8월 본격 여름 휴가철 비키니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도 좋을 것이다.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이란 공복감을 유지해 내장지방과 복부지방, 묵은 뱃살 빼는 방법으로 제격이다. 간헐적 단식은 1주일에 2일은 24시간 단식을 지켜야 하며, 주 3~5회 정도 아침을 걸러 공복감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간헐적 단식을 정석대로 지키는 경우 일주일 1~2회 10~24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한다. 사실 24시간 공복을 지키는것은 쉽지 않아 대부분 오후 7시부터 그다음 날 오전 11시까지 총 16시간 정도의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24시간 공복 다이어트 방법 16:8

간헐적 단식 방법 중 16:8은 하루 단위로 실천할 수 있어 효율이 좋다고 알려졌다. 하루 24시간 중 16시간을 공복 상태로 유지하면 되는 16:8 다이어트 방법은 오후 단식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아침에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 전후의 큰 차이를 느끼고 싶다면 오후 식사보다는 오전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직장인 다이어트로도 맞춤인 간헐적 단식 방법은 대부분 오후 7시부터 그다음 날 오전 11시~12시까지 총 16~17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복 시간에는 간단한 차와 물 정도만 섭취할 수 있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

간헐적 단식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으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앞서 만성 질환이 있거나, 체질상 맞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포기해야 한다. 공복을 너무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 면역력이 낮아져 유행성 질병인 수족구병, 구내염, 독감 증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비타민 등의 부가적인 영양제를 필수로 먹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적절한 다이어트 운동도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