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8월 해외여행지 추천] 이 기회에 괌 자유여행! 괌 비행기표와 여행경비 여행코스 여행 준비물 정리
2019-08-02 14:30:28
양윤정
▲올 여름 괌으로 떠나자.(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기자] 본격으로 사람들이 여름휴가를 떠나는 계절이 왔다. 이 시기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이 펼쳐지는 섬에서는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다. 인기 있는 섬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괌은 매년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나도 빠질 수 없다. 여름휴가를 기회로 사람들이 여름만 되면 괌을 찾는 이유를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보자.

괌 비행기표

한국에서 괌으로 가는 직항 비행기 시간은 약 4시간 30분이다. 가격은 할인율이나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왕복 항공권이 약 30만 원대라고 참고하면 된다. 미국령인 괌을 방문할 때는 미굼 비자를 굳이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45일 미만으로 머물 예정이라면 비자 신청 대신 신고서를 작성해도 좋다. 괌 방문 시 작성해야 하는 신고는 괌 비자면제 신청서, 괌 세관 신고서, 미국 출입국 신고서 등이다. ESTA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관광객은 신고서 일부를 작성하지 않아도 좋다.

▲깨끗한 바다는 우리 마음도 깨끗하게 해주는 것 같다.(사진=ⒸGettyImagesBank)

괌 환율과 여행경비

미국에 속해 있는 괌은 달러를 사용한다. 현재 2019년 8월 2일 달러 환율은 1달러에 1,196.20원이다. 물가는 과도하게 비싸지 않으며 여행 후기에서는 서울과 비슷하거나 좀 더 비싼 수준이라고 한다. 괌 여행은 3박 4일, 비행기 시간을 포함하면 3박 5일 정도로 여행일정을 가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경우 1인 당 약 100만 원에서 150만 원의 경비가 들어간다. 항공권과 숙박, 식비 등을 조절하면 100만 원 미만으로도 여행이 가능하다.

8월 9월 괌 날씨

괌은 1년 내내 따뜻한 기온을 가진 나라다. 8월과 9월 모두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평균 최저기온은 25도며 최고기온은 31도다. 지금 이 시기 괌을 방문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은 비나 태풍을 대비하기 위한 우비, 우산이다. 괌의 우기는 7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므로 날씨가 안 좋을 경우를 고려해서 여행일정을 짜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괌 여행코스 추천 관광지

괌은 신혼부부이나 연인들이 자주 찾는 해외여행지다. 괌에는 사랑의 절벽이라는 사랑에 관련된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인기 관광 스폿이 있기 때문.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했던 한 연인이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진 이야기가 잠들어 있는 곳이다. 이외 괌 언더워터 월드도 인기 관광지다. 수많은 바다 생물들과 실내 바다를 경험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