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2박 3일 거제 여행 코스로 좋은 거제 가볼 만한 곳은? 거제 맛집·펜션까지
2019-08-02 10:53:26
김지원
▲거제 여행지 추천(사진=ⓒ거제관광문화)

[내외경제=김지원] 최근에는 주말을 이용해 국내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주말 여행지로 경상남도 거제를 추천한다. 거제는 서울에서는 거리가 멀긴 하지만, 관광지가 많고 아름다운 도시다. 거제 가볼 만한 곳, 거제 맛집, 거제 펜션을 총정리했다.

▲거제 가볼 만한 곳은?(사진=ⓒ거제관광문화)

거제 갈만한 곳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거제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곳이다. 한국 전쟁 때 포로들을 수용한 공간으로, 포로들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방문 시 모노레일까지 함께 이용하는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거제 관광 모노레일 탑승장은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평화 파크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부터 계룡산 상부까지 운행한다. 탑승 시간은 왕복 50분이다. 인터파크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거제도 매미성도 거제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다. 매미성은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천년바위 위에 쌓아 올린 성벽이다.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는데,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탄생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매미성에는 무료 주차장이 있다. 거제 바람의 언덕은 사진찍기 좋은 여행지다. 거제씨월드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거제씨월드에서는 돌고래쇼를 볼 수 있다. 거제에는 해수욕장이 많아 여름 피서지로 좋다. 거제도 해수욕장은 학동흑진주몽돌 해수욕장, 구조라 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망치몽돌해수욕장 등이 있다. 구조라해수욕장 근처에는 구조라항이 있다. 구조라항에서는 내도, 외도, 해금강 등을 관광하는 유람선을 이용할 수 있다.

▲거제에는 해물 라면 맛집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제 맛집 추천

거제 고현 시장에는 거제 먹거리가 많다. ‘충남식당’은 고현시장에 있는 맛집으로 내장 국밥으로 유명하다. 현지인도 자주 찾는 현지인 맛집이다. ‘덕둔버거’에서는 수제버거를 판매한다. 거제 둔덕 맛집으로 알려졌다. ‘바릇’는 거제 와현 맛집이다. 와현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다. 대표메뉴는 해물 라면이다. ‘외도널서리’는 구조라 해변 근처에 있는 식물 카페로, 거제 갈만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다. ‘산타페 카페’는 거제 오션뷰 카페다. 거제 장목에 있다.

▲거제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제 펜션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뽀로로파크가 따로 마련돼 있다. 아울러, 수영장도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거제생각속의집펜션’은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숙소로 좋은 펜션이다. 펜션에서 글램핑도 즐길 수 있다. ‘자킨토스펜션’은 스파풀빌라 펜션이다. 객실 내에 수영장과 스파가 준비돼있다. 해먹도 있어 제대로 여름 휴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와이키키 펜션’은 거제 대가족 국내 여행할 때 묵기 좋은 숙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