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미네 반찬’ 앤디표 초간단 오징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소개! 김수미표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까지
2019-08-01 10:56:54
김지원
▲오늘 저녁 뭐 먹지? ‘비빔국수’(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지난 7월 31일, tvN ‘수미네 반찬’에 신화 앤디가 출연해 오징어비빔국수 레시피를 선보였다. 앤디표 오징어비빔국수를 맛본 김수미는 앞으로 앤디네 반찬이라며 국수의 맛에 감탄했다. 김수미는 여름 반찬으로 좋은 알배기배추물김치로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앤디표 오징어비빔국수 레시피와 더불어 김수미표 알배기배추물김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징어비빔국수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앤디표 오징어비빔국수 만드는 법

앤디표 오징어비빔국수는 야식 메뉴로 좋다. 오징어비빔국수 만들기 재료는 오징어, 소면, 묵은지, 다진 마늘, 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올리고당, 사이다, 통깨, 참기름 등이 있다. 오징어 1마리를 데친다.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반, 고춧가루 2작은술, 고추장 1.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사이다 조금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데친 오징어의 몸통은 링 모양으로 자른다. 오징어 다리는 하나씩 자른다. 소면을 삶는다. 삶은 소면을 찬물로 헹군 뒤 그릇에 담는다. 소면 위에 오징어와 양념장을 올린다. 묵은지를 먹기 좋게 썰어 비빔국수 위에 올린다. 참기름과 통깨를 뿌리면 오징어비빔국수 완성이다.

▲알배기배추물김치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김수미표 알배기배추물김치 만드는 법

알배기배추물김치 만들기 재료는 알배기배추, 소금, 굵은 소금, 고춧가루, 다진 생강, 밀가루풀, 다진 마늘, 육젓, 배, 물고추(물에 홍고추를 넣고 간 것), 사이다, 쪽파 등이 있다. 알배기배추를 적당히 자른 뒤 소금물을 붓는다. 굵은 소금 한 줌을 쳐 절인다. 알배기배추를 절일 동안 고춧가루 400g에 물 2L를 넣고 섞은 뒤 불린다. 믹서에 밀가루풀 3국자, 다진 생강 반 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육젓 1큰술, 배 1개, 물고추 800mL를 넣고 간다. 볼 위에 면포를 올린 뒤 간 재료를 붓는다. 면포를 사용하면 국물만 깔끔하게 거를 수 있다. 불린 고춧가루 물을 체에 거른다. 고춧가루 물에 간 양념을 넣는다. 물컵 기준으로 사이다 2/3컵을 넣는다. 생수 1컵, 소금 3작은술, 쪽파, 알배기 배추를 넣는다. 알배기배추를 양념에 버무리면 알배기배추물김치 완성이다.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김수미표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

오늘 저녁 메뉴로 시원한 김치말이국수를 추천한다. 알배기배추물김치로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재료는 알배기배추물김치, 열무김치, 소면, 참기름, 양조간장, 통깨 등이 있다. 알배기배추물김치와 열무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썬 김치에 김칫국물, 참기름 1큰술, 양조간장 1.5큰술, 통깨를 넣는다. 삶은 소면을 넣으면 김치말이국수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