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한국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위암, 초기증상 발견하기 어려워…위암의 초기증상 및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2019-07-31 11:42:00
김수연
▲위암 생존율은 진행상황에 따라 다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위암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중 하나다.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이 주된 원인이 되고 있다. 아래에서 위암의 증상과 위암 원인,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위암 증상

위암의 초기증상은 미미할 수 있다. 혹은 반복되는 만성위염 등으로 인해 위암의 증상을 쉽게 넘길 수 있다. 위암의 증상으론 ▲소화불량 ▲속 쓰림 ▲상복부 통증 ▲불편감 ▲구역질 ▲체중감소 ▲식욕감퇴 ▲피로 등이 있을 수 있다. 혹은 위암이 상당 부분 진행됐을 때 위에서 십이지장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좁아져 구토가 발생될 수 있다. 위암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으므로 정기적인 위 내시경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위암의 원인 및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 원인

위암은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유전적 요인과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오래동안 섭취하면 위에 자극이 가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위암에 좋은 음식 (사진=ⓒ픽사베이)

위암에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브로콜리가 있다. 브로콜리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암세포에 대항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복부팽만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 무, 생강, 마늘 등은 위암에 좋은 음식이다.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위암에 좋은 음식은 매스틱이다. 매스틱의 효능은 위산을 억제해 위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