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제39회 황금촬영상영화제 후원기업 'ODC'는 어떤 회사인가?
등록일 : 2019-07-30 14:02 | 최종 승인 : 2019-07-30 14:02
박준선

[내외경제=박준선] [내외경제TV=박준선 기자]지난 7월 25일(목) 밀레니엄 힐튼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제39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 유명 배우들과 감독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들이 참석하여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권위 있는 영화제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수많은 기업들이 후원을 했는데 후원기업 중 눈에 띄는 한 회사가 있어서 간략하게 조명해보고자 한다.

 

이 회사는 해외직구 할때 보증을 제공해서 안전하게 구입자와 판매자 사이에 신뢰를 높여주고 그동안 문제가 되던 해외직구의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설립된 'ODC(Overseas Direct Certification)'라는 회사라고 한다.

 

그런데 이 회사는 현재 해외직구 관련 보증 뿐 아니라 추후 국내 가수의 해외공연 시, 해외 가수의 내한공연 시, 그 밖에 국내의 연예인들의 해외 방송 출연이나 드라마, 영화 촬영 시 철저한 검증에 검증을 더해 진행 시간을 단축시키고 상호간의 최적의 조건과 진행 시 문제에 대한 것들도 보증하여 Certification을 또한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제39회 황금촬영상영화제 기업후원을 시작으로 여러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와 협업과 투자를 진행 예정이며 ODC Certification을 제공하여 보다 안전하고 최적의 조건으로 국내 연예인들의 해외 진출에 도움을 주어 한국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회사 대표의 말처럼 한국 엔터테인먼트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점과 리스크를 보증이라는 부분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이는 당연히 반겨야 되는 상황이다.

 

이를 통해 수많은 BTS가 탄생하기를 조심스럽게 기대해보며, 앞으로 ODC라는 회사가 한국 엔터테인먼트사업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