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보안을 자랑하는 블록체인 기반 MMORPG AlphaCity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AlphaCityCoin( ACC )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창세 패키지(Genesis Package)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AlphaCity는 온라인 게임의 비즈니스 모드를 POA (주의 집중) 메커니즘 및 토큰 기반 경제 모델을 통해 전통적인 '플레이어 지출'에서 '플레이어 적립'으로 전환하며 3D 가상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현실 세계와 마찬가지로 영지를 구입하고 건물을 건설하며 투자하고 운영하게 된다. 
 
개발자는 게임 플레이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용자들은 생산, 제작, 거래를 통해 경제 활동이 가능하다. 영지를 구입해 18여종의 다양한 건축물을 건설하여 나만의 영지를 구축할 수 있다. 
 
게임이 발전함과 동시에 자연스레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의 형성을 유도하는 한편 UGC(user-generated content)에 초점을 맞춰 이용자가 직접 UGC를 창출하여 자산을 늘리고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통하여 실제 자산으로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AlphaCity의 탄생은 블록체인 경제를 촉진하고 게임 후반부에는 다양한 경제적 형태가 결합된 개방형 세계를 만들어 다른 퍼블릭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들을 선별, 블록체인 생태계를 공동으로 촉진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