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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 16:8 or 5:2,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일까?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부작용까지
등록일 : 2019-07-30 09:35 | 최종 승인 : 2019-07-30 09:35
김수연
▲홍진영 언니 홍선영 나이, 직업,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로 감량에 성공하면서 홍선영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간헐적 단식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효과를 인증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아래에서 간헐적 단식의 방법과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은 일정시간 공복시간을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원래 다이어트를 위해 고안된 방법은 아니지만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후기가 이어져 오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간헐적단식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몸의 신체대사 안정을 돕고 우리 몸의 영양과잉을 막아 건강개선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의 대표적인 방법으론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단식 5:2 방법이 있다. 16:8 방법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은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동안 두 끼의 식사를 하는 것이다. 5:2 방법은 일주일 기준으로 5일은 식사를 하고 2일은 완전공복을 유지하는 것이다.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주의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부작용

간헐적단식은 충분한 이해 하에 이뤄져야 한다. 영양과잉을 막기 위해 하는 것인데 영양손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간헐적단식을 진행할 때 간헐적단식 식단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짜야 한다. 또한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 노인, 당뇨병 환자, 저혈압 환자 등은 간헐적 단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폭식을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