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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톡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부작용 및 하루 섭취량 알고 먹어야
등록일 : 2019-07-29 11:37 | 최종 승인 : 2019-07-29 11:37
김수연
▲새싹보리 효능 및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 법한 건강식품 중 하나다. 새싹보리란 싹이 튼 후 10cm 내외의 보리 새싹을 뜻하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에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및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의 경우 철분이 시금치의 약 24배 이상 함유돼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더 많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장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시깅라 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 노화방지, 암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분말은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사포나린 역시 함유하고 있어 숙취해소 및 간 기능 개선에 좋은 음식이다.

▲새삭보리분말의 색깔은 녹색을 띠고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및 추천

새싹보리 먹는 법은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해 물과 섞어 먹거나 차로 섭취할 수 있다. 또는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먹을 수도 있는데, 새싹보리분말을 해독주스로 먹을 경우 씁쓸한 맛을 중화시킬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 우유를 섞어 만들 수 있다. 더 간편하게 먹기 위해선 새싹보리 알약을 섭취하는 방법 또한 있다.

▲새싹보리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5g 정도다. 이는 티스푼 기준으로 한 스푼이다.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 증상으로는 알레르기, 설사, 복통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