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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능력 향상을 돕는 브로콜리새싹분말…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길래? 브로콜리새싹분말 효능 및 부작용
2019-07-29 11:16:58
김수연
▲유기농브로콜리새싹분말 효능 (사진=ⓒ픽사베이)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최근 브로컬리새싹분말의 효능이 관심받고 있다. 이는 기억력 향상을 돕고 디톡스 등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에서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 브로콜리 새싹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분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브로콜리새싹분말 효능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의 어린 싹을 말한다. 새싹채소는 본잎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2~3개월 자란 식물보다 새싹의 영양소는 약 20배에서 100배까지 풍부하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의 대표적인 성분은 설포라판이다. 설포라판 성분의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잠복염증을 없애는데 좋은 음식이고 암에 좋은 음식이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이 최근 관심을 받는 이유는 인지능력 향사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는 치매예방, 수험생, 조현병 증상에 좋은 음식이다. 효과적이고 암세포를 억제 항암효과가 있다.

▲싹빼주스 만들기 (사진=ⓒ픽사베이)

브로콜리새싹분말 먹는 법-싹빼주스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어 1/4정도를 믹서에 넣어준다.
2. 요구르트를 종이컵 기준으로 1컵 넣어준다.
3. 브로콜리 새싹과 식초를 한 티스푼 정도 넣어준다. 식초는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의 설포라판 효능 및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브로콜리새싹분말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의 하루 권장량은 1~2g이다. 하루 섭취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고 브로콜리 새싹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