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레몬밤, 아토피에도 좋은 음식?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인지하고 먹어야…
등록일 : 2019-07-29 10:01 | 최종 승인 : 2019-07-29 10:01
김수연
▲레몬밤 효능 및 레몬밤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레몬밤은 최근 다양한 효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레몬밤은 특히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아래에서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의 주요성분은 로즈마린산 성분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세포의 노화를 막고 항암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레몬밤의 향은 신경안정의 역할이 있어 불면증 완화에 좋으며 우울감과 불안감 해소에 효과적이다. 레몬밤은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다. 이는 알레르기, 습진, 아토피 예방 등에 좋은 음식이다. 이외에도 레몬밤은 폴리페놀과 타닌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항바이러스 작용을 해 면역력 향상을 돕는다. 레몬밤의 오이게놀 성분은 항경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은 음식,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도 있다.

▲레몬밤잎을 우려 레몬밤차를 먹을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하루 30~35mg 정도의 레몬밤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레몬밤 추출분말가루 혹은 레몬밤차, 레몬밤물, 레몬밤 알약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특별한 독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독성에 의한 부작용은 없다. 하지만 저혈압 환자에게는 무기력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소화기능이 활발해져 허기를 부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 과다섭취는 구토 및 복통, 탈수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