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거대한 땅콩' 브라질너트 효능, 암 예방에 탁월한 음식이라고?…브라질너트 부작용은?
2019-07-25 15:09:44
장희주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장희주 기자] '거대한 땅콩'이라고도 불리는 브라질너트가 꾸준히 인기다. 브라질너트는 브라질너트 나무의 씨앗으로, 일반 견과류의 1.5배 크기를 가졌다. 브라질너트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브라질너트란?

브라질너트는 진달래목 오예과에 해당하는 식물의 씨앗으로 브라질너트 나무는 약 2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나무에 속한다.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일반적으로 견과류 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효능과 칼로리 및 먹는 법을 알고 섭취해야 좋다.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사진=ⒸGettyImagesBank)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너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암 예방이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다. 셀레늄은 암 예방율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몸에 좋지 않은 활성 산소를 제거한다. 활성산소는 몸을 피로하게 하고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이외에도 브라질너트는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브라질너트는 칼로리가 높고,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 하루에 4개 이상 섭취 시 부작용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브라질너트는 하루 1알~2알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하다. 또한,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역시 브라질너트 복용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