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내장지방 빼는 방법, 유산균 다이어트?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2019-07-25 14:48:03
김수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스트레스, 자극적인 식단, 폭음 등으로 인해 최근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겪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는 증상이 악화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아래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과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및 장에 좋은 음식인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잦은 배변, 복부팽만, 잦은 트림 및 방귀 등이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배가 자주 아프거나 변비를 겪을 수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심한 경우 탈수와 만성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생활습관 등으로 장이 약해져 발생하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및 유산균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속 유익균을 증식시키면서 병원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유익한 미생물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좋은 음식에 주로 함유되어 있지만 음식섭취만으로는 충분히 보충하기 힘들어 영양제로 먹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에서 활발히 작용하기 위해서는 먹이가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포함된 유산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최근 2가지 요소를 결합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는 대장 내 유익균을 건강하게 키워서 유익균이 나쁜 세균인 비만세균을 없앨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이유로 프리바이오틱스는 체중감량 효능이 있으며, 단기다이어트 음식·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먹는 유익균이라고 보면 쉽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 몸의 비만세균을 없애는 효능을 발휘한다. 내장지방빼는법, 뱃살빨리빼는법 등 단기간에 빼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추천되는 이유다.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는 비만뿐만 아니라, 당뇨 그리고 아토피나 천식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