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아직도 CMA가 없어?” 돈 모으는 방법, CMA 통장 만드는 법은? CMA 금리 비교 추천까지
2019-07-25 10:18:30
박희연
▲“아직도 CMA가 없어?” 돈 모으는 방법, CMA 통장 만드는 법은? CMA 금리 비교 추천까지(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기자]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에 CMA 통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CMA 통장이란,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수시 입출금식 예금으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어 ‘통장 쪼개기’로 부르기도 한다. 이에 돈 모으는 방법인 20대 적금추천 등 CMA 통장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CMA 금리 비교, CMA 추천(사진=ⒸGettyImagesBank)

CMA 금리 비교, CMA 통장 추천

CMA 통장 추천은 ▲CMA 통장 RP형(확정금리형), 확정금리가 적용되며 국공채 등에 투자해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 ▲CMA 통장 MMF형(실적배당형), 금리가 하락하는 기간에는 RP형보다 수익이 좋을 수 있으나 안정성이 다소 불안 ▲CMA 통장 MMW형(실적배당형), 일일 정산 통한 복리 효과가 적용돼 장기 예치 시 유리하나 수익이 낮음 ▲종금사 CMA, 금리에 연동되나 가장 안정적이고 유일하게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이다.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 만들기(사진=ⒸGettyImagesBank)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만들기는 CMA 통장 은행이 아닌 증권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다. 또 증권사에 신분증을 들고 가 신청할 수도 있다. CMA 통장 비교로 CMA 통장 추천할 때는 CMA 통장 금리, 수수료, 제공 기능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CMA 이율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지, 거래 시 수수료는 면제되는지, 필요한 기능은 충분히 제공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