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장에 좋은 음식 '모유유산균' 효능, 장의 건강이 몸 전체의 건강을 도와…
2019-07-24 17:17:59
김수연
▲모유유산균의 효능 모유유산균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최근 유산균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유유산균 효능까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래에서 모유유산균의 효능과 모유유산균 먹는 법, 모유유산균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모유유산균 효능


모유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이란 유산균이다. 모유유산균이라 불리는 이유는 출산 후 한달이 되지 않은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 및 배양한 유산균이기 때문이다. 모유는 아이에게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체지방 감량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모유유산균을 섭취하면 대변으로 배출되는 다당류의 함량이 증가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모유유산균 다이어트로 단기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모유유산균 섭취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모유유산균 먹는 법

모유유산균의 하루 적정 섭취권장량은 1억~100억CFU다. 모유유산균 분말가루를 통해 먹을 경우 너무 뜨거운 물과 함께 먹는 것은 삼가야 한다. 미지근한 물로 먹는 것이 영양소파괴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모유유산균 다이어트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모유유산균 부작용

모유유산균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다섭취 할 경우 모유유산균으로 인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