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고유정 살해방법, 조현병 초기증상 때문? 고유정 집안 아버지·현 남편·의붓아들 등 사건 정리!
2019-07-24 13:53:49
박희연
▲고유정 살해방법, 조현병 초기증상 때문? 고유정 집안 아버지·현 남편·의붓아들 등 사건 정리!(사진=ⓒ픽사베이)

[내외경제=박희연 기자] 고유정 전남편 살해·유기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 재판이 시작됐다. 고유정 측은 고유정 변호사만 재판에 출석했는데, 고유정 살해방법에 대해 계획적 범행이나 범행 동기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며 단순 우발적 범행이라고 주장했다. 고유정 집안, 고유정 살해방법 등 고유정 사건 정리해봤다. 또 조현병 초기증상과 조현병 원인, 조현병 치료방법도 함께 살펴봤다.

▲그것이 알고 싶다 고유정 살해방법(사진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고유정 집안

고유정 고향은 제주도, 고유정 나이는 빠른 84년생으로 83년생들과 학교에 다녔다. 또 고유정 아버지는 제주도에서 한 렌트카 업체를 운영 중인 부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유정 전남편은 고유정과 캠퍼스 커플로 6년 열애 후 결혼, 2013년 아들을 낳았다. 고유정은 고유정 전남편과 살며 본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자해하고, 목에 칼을 들이밀며 남편을 위협하고 협박했다. 고유정 전남편은 정신과 치료를 권했으나, 고유정은 이를 거절하고, 이혼했다.

이후 고유정은 2017년 11월 제주 출신 이혼남인 남자와 재혼했다. 고유정 현 남편은 고유정과 삼혼으로, 고유정은 세 번째 부인이다. 고유정 현 남편에게는 두 번째 부인과 낳은 아들이 있었는데 고유정 의붓아들의 의문사에 고유정은 의붓아들 살해 혐의까지 받고 있다.

고유정 살해방법

고유정은 전 남편과 이혼 후 전 남편과 아들의 면접교섭 재판에서 패소, 이후 고유정과 전 남편, 고유정 아들은 테마파크에 놀러 가 무인 펜션에서 투숙한다. 고유정은 아들이 잠든 사이 전 남편을 살해했다. 이에 대해 각종 끔찍한 고유정 살해방법 괴담이 각종 SNS를 통해 돌고 있는데, 이후 고유정 시신 훼손 방법은 종량제 쓰레기봉투 30장과 캐리어 2개에 시신을 담았다. 이어 고유정은 전남 완도로 가는 여객선에서 쓰레기봉투를 바다, 육지 등 3곳에 유기했다.

▲조현병 초기증상, 조현병 원인, 조현병 치료, 조현병 완치(사진=ⒸGettyImagesBank)

조현병 증상

끔찍한 고유정 살해방법에 ‘고유정 조현병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조현병이란, 사고, 감정, 지각, 행동 등 인격의 여러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임상적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정신 질환이다. 조현병 원인은 조현병 유전 또는 환경적·심리적 요인이다. 조현병 증상은 환각, 망상, 집중력 저하, 사고 과정 장애, 이해하기 힘든 혼란스러운 언어, 빈약한 언어와 무감정, 사회적 활동 위축 등이다.

조현병 치료는 항정신병약이나 항우울제 등 약물치료로 할 수 있다. 또 재활, 인지 행동 치료, 자조 모임 등 심리 사회적 치료로도 조현병 치료가 가능하다. 조현병 완치는 힘들다고 알려졌지만, 꾸준히 치료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을 정도로 조현병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