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여름철 간단히 만드는 밑반찬 레시피…백종원 두부조림·꽈리고추조림부터 김수미 오이무침 만드는 법까지
등록일 : 2019-07-24 11:25 | 최종 승인 : 2019-07-24 11:25
김수연
▲여름반찬 레시피 (사진출처=ⓒ수미네반찬 네이버TV 캡처)

[내외경제=김수연] 밑반찬을 미리 만들어두면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불 앞에 오래 있으면 덥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여름 밑반찬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아래에서 김수미 오이무침, 백종원 꽈리고추찜, 백종원두부조림 만드는 법 등 여름반찬레시피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김수미 오이무침 만들기

1. 오이를 깨끗하게 씻고 투박하게 잘라준다.
2. 마늘쫑을 먹기 좋은 크기로 설어 준비하고 양파 역시 투박하게 썰어 준비한다.
3.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4 작은술, 물 2큰술, 소금 조금,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2작을술을 섞어 오이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4. 오이와 양파, 마늘쫑을 넣고 잘 무쳐준다.
5.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마무리해준다.

▲백종원 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법 (사진출처=ⓒ집밥백선생 네이버TV 캡처)

백종원 꽈리고추찜 만들기

1. 간 돼지고기 3컵, 간장은 고기의 2배,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여 만능간장을 만들어 준다.
2. 만능간장 한 국자를 넣고 물 한 국자를 추가해준다.
3. 꽈리고추를 넣고 함께 끓여준다. 색감과 향이 올라올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이다.

▲백종원 밑반찬 두부조림 레시피 (사진출처=ⓒ집밥백선생 네이버TV 캡처)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1. 두부를 썰어 주고 적당히 넓은 냄비에 두부를 넣어준다.
2. 파와 고추를 썰어 넣어준다.
3. 간 마늘 한 숟갈, 가는 고춧가루 반 숟갈, 굵은 고춧가루 반 숟갈을 넣어준다.
4. 만능간장 한 국자를 넣어준다.
5. 물 한 국자를 추가해준다.
6. 국물이 자박자박해지고 두부에 양념이 밸 때까지 졸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