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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부족 증상, 피곤함·우울감 계속 된다면…비타민D 먹는 법과 비타민D 음식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7-23 17:33 | 최종 승인 : 2019-07-23 17:33
장희주
▲비타민D 부족 증상, 비타민D 고르는 법, 비타민D 먹는 법, 비타민D 음식(사진=ⓒ픽사베이)

[내외경제=장희주] 야외활동이 적은 대다수의 직장인의 경우 비타민D 섭취가 부족해 부족증상을 겪기 쉽다. 비타민D 부족 증상과 더불어 비타민D 고르는 법, 비타민D 먹는 법, 비타민D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비타민D 부족 증상은?

비타민D 부족 증상으로는 계속해서 피로감을 느끼는 만성피로가 대표적이다. 또한,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비타민D가 부족하면 근육과 뼈에 통증이 발생하고, 골연화증이나 골절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비타민D 부족 증상으로는 ▲우울감 ▲생리전 증후군 ▲당뇨 ▲충치 등이 있다.

▲비타민D 부족 증상, 비타민D 고르는 법, 비타민D 먹는 법, 비타민D 음식(사진=ⓒ픽사베이)

비타민D 고르는 법은?

비타민D 제품을 구매할 때는 고려해야할 것이 몇 가지 있다. 비타민D 제품을 고를 때는 ▲주 원료를 확인 ▲화학부형제 확인 ▲합성 첨가물 확인을 꼼꼼히 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 먹는 법은?

비타민D는 햇빛만 쬐어도 섭취 가능하다. 햇빛으로 충분한 비타민D를 얻기 위해서는 1주일 기준으로 1~2시간 가량 햇빛에 지속적으로 노출돼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직장인의 경우 햇빛이 나와있는 낮 시간 야외활동에 제약이 크다. 따라서 영양제나 주사를 통해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 음식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갈치 ▲정어리 등 지방이 풍부한 생선과 육류의 간 등이 있다. 버섯, 치즈, 계란류에도 함유돼 있다. 또한, 비타민 D가 체내에 잘 합성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마그네슘이 필요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를 함께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