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카페거리부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까지…여름휴가철 가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등록일 : 2019-07-23 17:16 | 최종 승인 : 2019-07-23 17:16
김수연
▲강릉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내외경제=김수연] 강원도 강릉은 여름 휴가로 가기 좋은 곳 중 하나다. 다양한 맛집과 바다, 가볼만한 곳이 있어 알찬 국내여행이 가능하다. 아래에서 강릉 가볼만한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강릉 경포대

강릉 경포대는 경포호수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주변에 피어나 꽃놀이 하기 좋은 곳이다. 경포대 근처 길게 이어져 있는 소나무 숲길 또한 한적한 산책을 즐기기 좋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여행스타일을 선호한다면 강릉 경포대를 추천한다.

▲강릉 커피거리, 카페거리 안목해변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강릉 안목해변

강릉 안목해변은 커피거리로 유명한 강릉 가볼만한 곳이다. 강릉 안목해변에는 해안가를 따라 각자의 개성이 존재하는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줄지어 서 있는 것이 아니라 취향에 따라 골라갈 수 있는 카페가 많이 있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고운 모래와 푸른 바다길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강릉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영진해변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강릉 주문진 영진해변

주문진 영진해변은 규모가 크지 않은 해변이다. 하지만 강원도 가볼만한 곳인 주문진 영진해변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하다. 파도가 치는 배경을 뒤로 하며 도깨비를 소환한 장면이 화제가 된 적 있다. 해당 드라마를 즐겨봤다면 즐거운 여행지, 사진찍기 좋은 곳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