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손가락·발가락 피부 수포·물집? 손바닥·발바닥 한포진 원인·치료, 발·손가락 한포진 연고 활용!
2019-07-22 13:30:39
박희연
▲손가락·발가락 피부 수포·물집? 손바닥·발바닥 한포진 원인·치료, 발·손가락 한포진 연고 활용!(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기자] 본격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 고온다습한 여름철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질병이 있다. 바로 한포진이다. 손가락에 수포·가려움은 손가락 한포진 증상일 수 있다. 또 발가락 물집 또한 발 한포진 증상일 수 있다. 이에 무더운 여름철 걸리기 쉬운 손바닥·발바닥 한포진 원인을 알아봤다. 또 한포진 치료방법인 발·손가락 한포진 연고도 함께 살펴봤다.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발가락 한포진 원인(사진출처=ⓒGettyimagesbnak)

손가락·발가락 한포진 원인

한포진 증상은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손가락·발가락수포를 시작으로 진물, 각질, 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주로 손과 발에 잘 발생한다. 한포진이 주부습진과 다른 점은 가려움의 정도다. 가려움으로 집중력이 저하돼 학업에 지장이 생기고, 밤에는 정상적인 수면을 이루기도 어렵다. 손가락 물집·습진 증상이 나타나는 손등·발등 한포진 원인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피로 ▲음주와 흡연 ▲자극물질 접촉 ▲체질적 요인으로 인한 면역체계 교란이다.

▲손가락 한포진 치료, 발가락 한포진 치료, 한포진 연고(사진=ⒸGettyImagesBank)

한포진 치료, 습진 연고추천

한포진 피부 수포가 생겼을 때 한포진 치료방법은 주부 발 습진 연고 등 한포진 연고를 활용할 수 있다. 또 집에서 한포진 치료하는 법은 ▲차가운 보습제 도포 ▲물 자주 마시기 ▲찬물과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환부 닦아내기 등이 있다. 한포진 증상은 한포진 치료 후에도 한포진 재발성이 높아 늦지 않게 병원을 방문해 한포진 치료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