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붓기 빼는 음식] 다이어트 차 '쑥청혈차·아이돌물·호박즙' 효능은?
등록일 : 2019-07-22 11:28 | 최종 승인 : 2019-07-22 11:28
장희주
▲쑥청혈차, 아이돌물, 호박즙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장희주] 얼굴, 팔, 다리 등 각 부위별 붓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붓기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지만 빨리 붓기를 빼고 싶다면 붓기 빼주는 음식이 도움이 된다. 디톡스 다이어트, 붓기 빼는 법으로 유명한 쑥청혈차, 아이돌물, 호박즙 효능을 알아보자.

쑥청혈차 효능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위해선 혈액을 해독해야 한다. 혈액 속에 지방이나 당이 많으면 어혈이 생기기 쉽다. 어혈은 각종 혈관질환을 불러온다. 어혈을 제거하는 방법 중 효과적인 것이 쑥청혈차다. 쑥청혈차 만드는 법은 쑥을 우려 만드는 것이다. 쑥의 효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독성없이 위장, 간장, 신장의 혈 순환을 돕는다.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증가의 효과 또한 있다. 뿐만 아니라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각종 부인병 예방 및 증상완화에 효과적이다. 쑥은 유기물이 풍부해 피로해소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쑥청혈차를 만들 땐 묵은 쑥보다 봄에 나는 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봄에 난 쑥을 3년간 말려주면 말린 쑥의 효능이 잘 드러나는 특징이 있다. 쑥청혈차 재료로는 ▲말린 쑥 ▲꿀 ▲말린 생강 ▲당귀 ▲계피 ▲물이다. 쑥청혈차 만드는 법으로는 국물용팩에 말린 쑥과 당귀, 말린생강, 계피를 넣어 준비한다. 냄비에 물 600cc를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재료를 넣은 팩을 물에 넣고 3~5분간 우려낸다. 쑥을 우려낼 땐 불을 끄고 우리는 것이 중요하다.

▲쑥청혈차, 아이돌물, 호박즙 효능(사진=Ⓒ픽사베이)

아이돌물 효능

아이돌 물은 '붓기빼는 물' '아이돌 붓기차' '부기 빼는 차'로 불린다. 이름처럼 부기가 빠지는 데 탁월한 물로, 걸그룹 에프엑스의 루나도 이용한다고 알려졌다. 아이돌물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10~20분 사이에 붓기가 확 빠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아이돌물의 주재료인 녹차는 폴리페놀 일종의 성분이 있어 해독 작용과 항균 작용을 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자당이 합성하면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는 체지방을 연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이돌 물을 만드는 재료는 △물 500ml △녹차 티백 1개 △설탕 두 스푼 △레몬 1/4 조각이다. 아이돌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녹차를 물에 우린 뒤 설탕을 넣고, 레몬을 1/4 조각 짜서 넣으면 된다. 아이돌물은 실제로 에프엑스 루나, 애프터스쿨 레이나가 마시는 물로 알려졌으며, 실제 모델드로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쑥청혈차, 아이돌물, 호박즙 효능(사진=ⒸGettyImagesBank)

호박즙 효능

늙은 호박으로 만든 호박즙 효능을 살펴보면 호박즙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호박의 색을 노랗게 할 뿐 아니라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 예방에 효능이 있다. 또한, 호박즙 효능으로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고, 활성산소를 없애기도 한다. 특히 늙은 호박즙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몸속에 존재하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때문에 출산 후에 임산부 붓기나, 쌍커풀 수술 붓기, 코수술 붓기 등을 빼는 데 호박즙의 효능이 작용한다고 알려져 인기를 모았다. 또한, 수술이나 출산 후 염증을 개선하기 위해 늙은 호박즙을 먹기도 한다.

늙은 호박죽 만들기를 위해서는 재료로 ▲늙은 호박 ▲소금 ▲물 ▲크랜베리 ▲볶은견과류 ▲찹쌀가루를 준비해야 한다. 호박죽 만드는 법은 늙은 호박의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 깍둑 썰기를 한다. 냄비에 호박, 소금, 물을 넣고 15분간 삶는다. 주걱으로 으깨면서 섞는다. 크랜베리, 볶은 견과류, 찹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되면 간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