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타임스테솔 (TESOL) 졸업생, 영어강사 취업성공!
2019-07-19 16:35:39
고려
타임스테솔 (TESOL) 수업 장면

[내외경제=고려]  

우리나라에서 영어 교육은 언제나 초미의 관심을 일으키는 핫한 분야이며 많은 사람들이 영어교육 관련 취업을 고려하고 있다. 영어교육 관련 취업을 위해서는 뛰어난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전문성이 강조되는 스펙에 대한 요구가 큰 편이다. 특히 영어교사 직종은 영어교수법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자격과 자질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국제 영어교사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는 테솔(TESOL)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 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배우는 과정으로 전문적인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테솔(TESOL) 자격증 취득으로 영어교사 및 영어강사 취업 시 또는 영어학원, 영어공부방, 영어교습소 창업 등 영어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최근 타임스테솔(TESOL)에서 테솔(TESOL)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대형 어학원에 취업하신 Sue 선생님의 인터뷰를 소개하여 영어강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Sue 선생님은 타임스테솔(TESOL) 수료 후 타임스테솔(TESOL)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대형 어학원의 면접 의뢰를 받고 합격한 경우이다.

 

Sue 선생님은 무역회사에서 근무하다가 결혼을 앞두고 진로를 변경하신 경우이다. 업무적으로 영어 사용이 익숙했고 결혼 후에도 탄력적인 근무가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영어강사를 희망하며 테솔(TESOL) 과정을 알아보던 중 타임스테솔(TESOL)의 수업의 우수성과 취업 연계성에 매력을 느껴 타임스테솔(TESOL)의 문을 두드렸다. 소수정예식 실무중심 강의로 테솔 전문강사의 꼼꼼한 지도를 받으며 오프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롱비치의 공신력 있는 테솔자격증과 방과후영어지도사 자격증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선택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특히 타임스테솔(TESOL) 프로그램 중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과정을 ‘마이크로티칭(모의수업)’ 으로 꼽았다. 서류와 실무진 면접 후 모의 수업인 시강을 했는데 테솔(TESOL) 과정이었던 ‘마이크로티칭(모의수업)’때 배운 내용이 합격하게 된 결정적인 요소라고 말한다.

 

‘마이크로티칭(모의수업)’은 수강생이 직접 영어 수업을 준비하고, 테솔 전문 강사로부터 1:1로 수업 내용을 분석하고 평가 받은 후 피드백을 반영하여 모의수업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이는 타임스테솔(TESOL)이 오프라인 수업을 고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온라인 강의의 수동적인 과정이 아닌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실제적인 영어교수법을 능동적으로 습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ue 선생님도 강의 경력이 없었지만 ‘마이크로티칭(모의수업)’을 통해 수업 구성과 교수법을 다양하게 생각해봄으로써 마치 실전 강의를 하듯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Sue 선생님은 타임스테솔(TESOL)을 통해서 영어교수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강사로서의 자신감도 향상할 수 있었다며 영어강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타임스테솔(TESOL)을 추천한다고 강조하였다.

 

현재 타임스테솔(TESOL)은 테솔(TESOL) 주중, 주말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8월 2일 금요일에는 ‘테솔 QnA와 티타임’ 행사를 개최한다. 참석자에 한해서는 무료 레벨테스트와 수업료 할인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타임스테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