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핑거루트 다이어트, 운동 안해도 운동 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까지
2019-07-18 11:04:12
김수연
▲핑거루트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핑거루트는 홍지민 다이어트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적으로, 여름철 다이어트로 활용하기 좋다. 아래에서 핑거루트의 효능과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란 동남아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의 뿌리식물이다. 생김새가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해 핑거루트란 이름이 붙었다. 핑거루트의 핵심성분은 판두라틴이다. 판투라틴 핑거루트는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AMPK효소를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AMPK효소는 에너지 대사와 지방 대사를 돕는 효소다. 주로 운동을 할 때 활성화 돼 지방을 연소시킨다. 핑거루트는 이런 AMPK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를 돕는다.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 성분은 지방세포 크기 증가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는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피부 속 콜라겐을 사수해 피부미용의 효과가 있다.

▲핑거루트 섭취방법 (사진=Ⓒ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는 분말가루로 많이 섭취한다. 핑거루트 분말가루를 물에 섞어 차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또한 더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선호한다면 핑거루트환 효능이 좋다.

▲핑거루트 다이어트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2스푼 정도다. 핑거루트는 과다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핑거루트 과다섭취 시 위장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적은 양부터 시작해 섭취량을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