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독소배출을 돕는 차, '쑥청혈차'의 효능과 부작용은?
2019-07-17 10:12:39
김수연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몸에 독소가 남아있으면 다양한 부작용 및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독소배출은 매우 중요하다. 아래에서 독소배출 및 노폐물 배출을 돕는 쑥청혈차의 효능과 쑥청혈차 만드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쑥청혈차 효능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위해선 혈액을 해독해야 한다. 혈액 속에 지방이나 당이 많으면 어혈이 생기기 쉽다. 어혈은 각종 혈관질환을 불러온다. 어혈을 제거하는 방법 중 효과적인 것이 쑥청혈차다. 쑥청혈차 만드는 법은 쑥을 우려 만드는 것이다. 쑥의 효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독성없이 위장, 간장, 신장의 혈 순환을 돕는다.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증가의 효과 또한 있다. 뿐만 아니라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각종 부인병 예방 및 증상완화에 효과적이다. 쑥은 유기물이 풍부해 피로해소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쑥청혈차 만드는 법

쑥청혈차를 만들 땐 묵은 쑥보다 봄에 나는 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봄에 난 쑥을 3년간 말려주면 말린 쑥의 효능이 잘 드러나는 특징이 있다.

재료 : 말린 쑥, 꿀, 말린 생강, 당귀, 계피, 물

1. 국물용팩에 말린 쑥과 당귀, 말린생강, 계피를 넣어 준비한다.

2. 냄비에 물 600cc를 넣고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재료를 넣은 팩을 물에 넣고 3~5분간 우려낸다.

4. 쑥을 우려낼 땐 불을 끄고 우리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쑥청혈차 부작용

쑥청혈차는 하루 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쑥과 당귀, 계피,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