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면역세포 중 약 70% 담당…면역력을 높이려면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2019-07-17 10:52:35
김수연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최근 유산균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70%를 담당한다. 때문에 장 건강은 우리 전체 몸의 면역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래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유산균 먹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란 장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 중 우리 몸에 이로운 유익균을 말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은 차이점이 있다. 유산균은 유해균과 유익균을 모두 총칭하는 말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그 중 우리 장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유익균만을 뜻하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예방하는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슨은 장 속 유익균에게 먹이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장 속 유익균 수를 늘어나게 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장 속 유해균과 유익균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장의 연동운동과 배변활동이 원활해진다. 이는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해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으며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게 하는 유해균을 제거해 유산균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다.

▲유산균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유산균 섭취방법

유산균은 아침에 공복 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 항생제와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면 유산균이 사멸하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 4~5시간 뒤에 유산균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