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폐공사, '아스달 연대기' 미니골드바 4종 출시
조폐공사의 드라마 캐릭터 라이센싱 첫 작품
2019-07-16 02:00:26
오광택
아스달 연대기 은섬 미니골드바 

[내외경제=오광택 ]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는 15일 케이블 채널 tvN의 토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캐릭터 미니골드바 4종을 선보였다. 

‘아스달 연대기 미니골드바 4종’은 조폐공사의 드라마 캐릭터 라이센싱 첫 작품으로 은섬, 타곤, 탄야, 태알하 등 4명의 주인공 캐릭터를 그린 고급 카드형 케이스에 미니골드바를 담았다. 순도 999.9%, 중량 1g의 순금으로 뒷면에는 2면 잠상기술을 적용, 위변조를 방지했습니다. 케이스에는 정품 인증 홀로그램을 부착했다. 

조폐공사는 ‘아스달 연대기’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측과 함께  세계적인 특수 압인기술에 대표적 한류문화인 K드라마를 결합, 한류문화 확산과 수집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개당 8만 8,000원으로 책정됐다. 조폐공사 온라인쇼핑몰(www.koreamint.com)과 풍산화동양행(www.hwadong.com),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과 현대Hmall(www.hmall.com),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엘롯데(www.ellotte.com), 미꼬주얼리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판타지 사극이라는 색다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조폐공사 유창수 압인사업팀장은 “순도와 중량을 신뢰할 수 있는 조폐공사의 골드바가 안전자산으로 최근 인기”라며 “앞으로도 한류문화와 결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