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복, 말복 때는 삼계탕이 최고? 모르는 소리 백종원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삼계탕 저리가라
2019-07-15 13:30:13
허서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초복 중복 말복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초복, 중복, 말복 때마다 먹는 대표적인 보양식은 바로 삼계탕일 것이다. 삼계탕은 닭을 여러 한약재와 찹쌀 등을 넣고 푹 끓여 먹는 음식으로 더운 여름 기운보충에 제격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삼계탕을 대항할 음식은 바로 백종원 닭볶음탕이다. 백종원 레시피는 일반일도 따라 하기 쉬워 실패할 수 없는 레시피로 알려졌다.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와는 다른 맛을 보이는 백종원표 황금레시피는 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초복 중복 말복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볶음탕에 필요한 재료는 ▲닭 ▲감자 ▲대파 ▲청고추 ▲홍고추 ▲양파 ▲당근이다.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황설탕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생강 등이 필요하다.

1. 닭을 깨끗하게 손질한 후 핏물을 제거해 준비한다.
2. 감자, 양파, 고추, 당근 등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재료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냄비에 닭이 1/3정도 잠길 만큼 물을 넣은 후 끓기 시작하면 설탕 3큰술을 넣고 끓여준다.
4. 떠오르는 기름과 거품 등은 말끔하게 걷어낸다.
5. 다진 생강, 마늘을 넣고 끓인 후 감자, 당근, 양파를 넣고 푹 끓여준다.
6. 감자가 거의 익을 때 즈음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7. 마지막으로 홍고추와 파, 청고추를 넣고 1~3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이다.

삼계탕 대신 만들어 먹어도 좋은 백종원표 닭볶음탕 레시피는 양념을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이는 방법이 아니다. 설탕, 간장, 고춧가루 등 순서대로 양념을 넣고 끓여 닭고기 속까지 맛있게 익히는 레시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