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장가계’ 부모님 효도여행 1순위 석권! 이유는? 땡처리 항공권 특가 노려 2박3일·3박4일 패키지 가능! 장가계 7월·8월 날씨와 준비물 및 중국 비자 발급 받는 법
2019-08-05 10:37:46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장가계는 최근 몇 년 새 부모님 효도 여행지로 손꼽히는 중국의 관광명소다. 중국에 위치한 장가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다. 상해, 북경, 하이난을 비롯해 중국 대표 여행지로 잘 알려졌다. 부모님이 장가계로 향하는 비행기 티켓을 그토록 바라는 이유는 뭘까? 등산을 좋아하는 중장년의 부모님 세대는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가이드가 시간에 따라 알짜배기 코스만 골라가는 장가계 패키지 여행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중국 장가계에는 케이블카로 이동하는 천문산과 십리화랑, 원가계, 양가계 등 우뚝 솟은 산맥과 깊은 협곡이 있다. 황룡동굴 역시 이색장소로 장가계패키지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다. 최근 인천, 청주, 부산 발 장가계 항공권 등이 특가로 풀렸다. 땡처리 항공권을 노려보는 방법도 있다. 장가계 7월·8월 날씨는 어떨까? 장가계 여행준비물과 중국 비자 발급받는 법 및 비자 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장가계패키지·자유여행 준비물과 7월·8월 날씨

중국 장사에서 이동하는 장가계는 연중 평균 기온이 16도로 서늘한 편이다. 비가 내리고 습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 휴가철인 지금 장가계 날씨는 놀랍게도 평균 강수량이 40을 웃돌며 최고기온은 34도 최저기온은 22도로 예측된다. 장가계 여행을 지금과 같은 여름에 떠난다면 변동 사항이 많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장가계는 위치적 특성상 비가 오는 경우가 있다. 우비와 우산은 필수며 트래킹 코스가 대다수인지라 편한 신발이나 등산화 및 아웃도어 재킷 정도는 준비해야 한다. 얇은 바람막이 정도가 적합하다. 장가계 여행 후기를 보면 화장실에 휴지가 비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하니 여권만큼 잘 챙겨야 하는 게 화장지나 휴지다. 서늘한 산이지만 강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크림이나 선블록을 준비하고 선글라스까지 준비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일반적인 장가계 패키지여행 코스

중국 장사 공항에 도착한 뒤 장가계로 이동한다. 천문산은 여유쇼라는 공연이 있다. 케이블카가 설치돼 아름다운 절경을 맘껏 감상할 수 있다. 황석채 역시 케이블카로 이동한다. 원가계와 양가계는 장가계 최고의 트레킹 명소다. 등산코스 난이도가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쉽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가계에는 원숭이가 많다. 보봉호수의 고요한 정취를 맛보고 황용동굴을 방문하는 것이 일반적인 패키지코스다. 황룡동굴은 LED 조명을 이용해 더욱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혈곡 유리다리인 유리잔도는 바닥이 유리로 만들어진 다리를 말한다. 여행 인증샷을 찍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린다. 비슷한 이름의 귀곡잔도는 빨간색을 좋아하는 중국인이 빨간 리본을 나무에 달아놓은 여행코스다.

중국비자 발급 받는 법

중국 비자는 북경, 상해 등 중국 어디를 가도 필요하다. 패키지여행의 경우 단체 관광비자를 여행사가 대행해 주므로 특별히 신경 쓸 필요 없지만 자유여행이나 배낭여행을 떠나는 경우 중국 비자를 혼자 준비해야 한다. 중국에서 머무를 호텔이나 숙소 등과 인적사항이 적힌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중국대사관에 방문해서 직접 발급받아야 한다. 개인 발급절차가 복잡할 수 있으므로 중국 비자 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발급이 간편하지만 발급 비용은 대행비 수수료로 인해 비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