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크릴오일' 효능이 엄청나지만 아무거나 먹으면 부작용 우려있다고?...'크릴오일'효능 및 고르는 Tip?
등록일 : 2019-07-11 22:39 | 최종 승인 : 2019-07-11 22:39
임채령
▲크릴오일이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내외경제=임채령] 크릴오일이 화제인 가운데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릴오일이라하는 것은 남극 주변의 바다에 흔한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EPA·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보호해 뇌졸중, 치매, 황반변성,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 피쉬오일과는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는 크릴오일은 피쉬오일에는 없는 '인지질'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인지질이라 하는 것은 뇌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졌는데 이 인지질 때문에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기억력이나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며 자율신경, 초조함, 갱년기 장애, 신경소모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인지질이라 하는 것은 뇌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졌는데 이 인지질 때문에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기억력이나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며 자율신경, 초조함, 갱년기 장애, 신경소모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지방 청소부라고 불릴 정도로 몸속에 있는 지방을 배출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시중에 쏟아지는 크릴오일 제품 중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크릴오일을 고르려면 인지질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야 한다.


크릴오일 추출에 사용되는 헥산 등은 장기간 노출되면 중추신경계와 호흡기 장애가 유발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추출법도 따져야 한다.


현재 시판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은 최소 30%부터 최대 56%까지 있다. 함량이 높을수록 고품질에 속하므로, 인지질 56% 제품을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즉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56%가 적당하다.


크릴오일은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는데 복에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크릴오일의 크릴이 새우의 한 일종이라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