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기력떨어지는 여름철' 무제한 장어로 기력 보충하려면? '장어 무한리필' 맛집 필수...장어의 효능은?
2019-07-11 19:23:03
임채령
▲장어무한리필 맛집이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내외경제=임채령 기자]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떠오르는 장어를 무한으로 맛 볼 수 있는 맛집이 화제다.

1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에는 연매출 10억, 초복맞이 무한리필 보양식 맛집의 소개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인천 논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무제한으로 장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었다.

해당맛집은 평균 1마리에 3만 원 정도 하는 민물장어는 물론, 붕장어, 먹장어까지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고, 1인당 4만 1천원이다.

장어가 끝이 아니라 전복, 가리비와 더불어 싱싱한 활어회 30가지 달하는 음식까지 맛 볼 수 있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그만이다.

이를 맛본 손님들은 "장어와 삼겹살, 조개 등 다양한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고 맛도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다"고 극찬했다.

식당 주인장은 "손님들 편하게 많이 줘서 계속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사의 비결"이라며 "신선도가 좋은 질 좋은 장어를 들여오는데 민물장어, 바다장어, 먹장어 등 손님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장어는 비타민A가 풍부해 눈건강에 좋고 단백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 또한 철분,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스태미너 보충에 좋고 뮤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위장 기능을 강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