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송금만 하면 적립금이 쏟아진다! 비회원도 문자로...토스 행운퀴즈 시간은 언제?
2019-07-11 13:24:09
양윤정
▲모바일로 은행업무를 보는 시대가 왔다.(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양윤정] 인터넷 은행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전에도 모바일뱅킹으로 각 은행사가 모바일로 간편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었다. 하지만, 매번 보안카드 입력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거치는 등 번거로운 작업을 거쳐야 했다.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 은행들은 그런 과정을 없애고 간단한 조작으로 돈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카카오페이가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이 돼 있다면 바로 카카오페이로 원하는 금액을 카톡으로 송금할 수 있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계좌를 받으면 그 계좌를 클릭 해 바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도 화제다.

토스도 간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로는 계좌 잔액과 카드 사용 이력 조회, 신용등급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토스 송금지원금이란 토스로 송금할 시 일정 금액을 지원받게 되는 것을 말한다. 토스 앱으로 다른 사람에게 송금을 하면 랜덤으로 송금지원금이 지정된다. 송금지원금을 클릭해 송금지원금 보내기를 하면 토스 회원에겐 바로, 토스 비회원에겐 문자로 송금지원금을 보낸다.

이외 토스 신용등급 조회 시 최대 1만 원의 토스 신용등급 지원금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토스 아파트관리비 지원금, 토스 해외여행보험, 토스 내차시세조회 등 서비스의 폭을 넓히고 있다.

현재 가장 화제가 되는 이벤트는 토스 행운퀴즈로, 토스 행운퀴즈 참여자와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 상금과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 행운퀴즈 시간은 매번 다르며 토스 행운퀴즈 알람을 설정할 시 바로 행운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