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태그호이어 손흥민 시계 판매! 최고 인기스타 ‘손흥민’ 연봉·광고 수익은 얼마? 에세이 출간까지
2019-07-10 15:26:09
김지원
▲손흥민은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사진=ⓒ태그호이어 광고)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태그호이어에서 손흥민 시계를 내놓았다. 태그호이어 손흥민 신계는 777개 한정판이다. 손흥민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손흥민은 작년 러시아 월드컵을 시작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다수의 골을 기록하며 월드클래스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손흥민은 스타끼도 다분해 여러 대중매체에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tvN에서는 손흥민 특집 다큐멘터리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을 제작하기도 했다. 요즘은 손흥민에 관한 것이라면 모든 것이 주목받는다. 그중에서도 특히 손흥민 연봉은 많은 이들이 관심을 두는 부분이다. 스포츠 선수들에게 높은 연봉은 실력을 방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손흥민 연봉과 더불어 최근 출간된 손흥민 자서전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을 소개한다.

▲손흥민 연봉은?(사진=ⓒ슈퍼콘 광고)

손흥민 연봉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주급 14만 파운드를 받고 있다. 원화로 계산하면 약 2억 원 수준이다. 손흥민 연봉은 107억 원 정도 되는 셈이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활약으로 이 연봉도 적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토트넘이 조만간 손흥민과 재협상에 나설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손흥민은 광고 수익도 어마어마하다. 최근 빙그레 슈퍼콘은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우며 큰 화제가 됐는데, 6개월 기준으로 약 6억 원에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콘은 손흥민 효과를 톡톡히 봤다. 손흥민이 춘 슈퍼콘 댄스는 큰 인기를 끌었다. 빙그레 관계자에 따르면,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늘었다.

▲손흥민 책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사진=ⓒ‘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표지)

손흥민 에세이


손흥민은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을 내놓았다. 손흥민 첫 에세이인 만큼 출간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은 예약판매만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손흥민 에세이 예약판매 이벤트로 손흥민 굿즈인 손흥민 마우스 패드, 손흥민 핀버튼을 함께 판매하기도 했다. 손흥민 자서전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에는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받은 훈련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있었던 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까지 손흥민의 축구 이야기가 모두 담겨있다. 손흥민은 진솔하게 자신의 축구 이야기를 풀어냈다. 손흥민의 속내를 엿볼 수 있다. 손흥민 책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가격은 1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