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 동해 마음껏 볼 수 있는 ‘강릉’...강릉 날씨·가볼만한곳·맛집 총정리
2019-07-10 14:45:03
김지원
▲강원도 강릉 여행 코스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강릉은 서울과 거리가 가까워 주말을 이용해서도 충분히 방문할 수 있다. 이번 주말 가볼 만한 곳으로 강릉을 추천한다. 이번 주말 강릉 날씨는 토요일에는 화창할 것으로 예보됐다. 일요일은 오후부터 비가 내릴 수 있다. 이에 토요일부터 일요일 오전까지 여행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과 강릉 맛집을 알아보자.

▲강원도 강릉은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

강릉은 동해를 끼고 있어 해수욕장이 많다. 강릉 해수욕장으로는 경포해변, 안목해변, 강문해변, 사천해변, 사근진 해변, 송정 해수욕장, 정동진 해변 등이 있다. 경포해변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경포해변 중앙광장 및 해변 솔밭 일대에서 수제 맥주와 음식을 판매한다. 버스킹 공연, 디제잉 맥주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 안목해변도 강릉 인기 여행지다. 커피 거리로 유명해지면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됐다. 강릉 솔향 수목원은 산책 하기 좋은 강릉 여행지다. 그늘이 많아서 여름에 걷기에도 좋다. 강릉 선교장은 MBC ‘이몽’ 촬영지다.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 주택이다. 아름다운 전통가옥으로 주변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강릉에는 대게 맛집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강릉 맛집

‘엄지네 포장마차’는 강릉 맛집에 항상 이름이 오르는 곳이다. ‘엄지네 포장마차’ 대표 메뉴는 꼬막 비빔밥이다. 아울러, 강릉 경포대 주변에는 대게 맛집이 많다. 강릉 대게 맛집으로는 ‘최대게’, ‘경해횟집’, ‘대영유통’. ‘솔향대게’ 등이 있다. 강릉 중앙시장에는 닭강정 맛집이 많다. 닭강정 외에도 다양한 강릉 먹거리가 있다. 중앙시장에 있는 ‘바로방’은 아삭한 야채빵이 맛있는 빵집이다. ‘빵다방’은 강릉에서 꼭 방문해야 할 빵집이다. 인절미 크림빵, 매운 용암빵 등 다른 빵집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빵이 준비돼있다. 아울러, 강릉은 커피로 유명해 괜찮은 카페가 많다. 커피 거리가 따로 있을 정도다. 강릉 안목해변 커피 거리에 있는 ‘보사노바’는 티라미수가 유명하다. 바다를 앞에 두고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