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디톡스 효과는 높이고 체중은 줄이는 '똑'소리 나는 다이어트 방법인 디톡스·오일만주스·새싹보리 효능·먹는법·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7-10 10:37 | 최종 승인 : 2019-07-10 10:37
허서윤

[내외경제=허서윤]  

▲디톡스 다이어트는 독소,지방,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이어트가 최근 인기다. 체내 쌓인 노폐물과 지방, 독소 등을 제거하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미용에 좋은 방법이다. 또한 변비가 있는 이들도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를 주목해야 한다. 변비에 좋은 음식인 디톡스 음식은 장 활동을 개선하고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준다. 이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디톡스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은 바로 ▲오일만주스 ▲새싹보리 ▲유산균이다. 추천한 위 세가지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체내 해독작용을 도와 독소와 노폐물, 지방 등을 배출한다고 알려졌다. 오일만주스는 파슬리와 레몬, 물울 넣고 갈아 마시는 해독주스로 오일만주스는 만드는방법이 어렵지 않아 시도하기 좋은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이다. 오일만주스는 5일 동안 아침 공복에 오일만주스를 섭취하고 10일 동안 휴식을 하는 다이어트로 한 달 동안 실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오일만주스 다이어트는 일반 식사 혹은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병행해야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새싹보리는 지방 분해는 물론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알약, 새싹보리캡슐 등을 통해 섭취하면 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유산균 다이어트는 최근 뜨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최근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인기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유산균은 비만세균을 잡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한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어트 부작용

디톡드 다이어트 부작용은 개인에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오일만주스는 파슬리와 레몬이 들어가는 해독주스로 위장이 약한 이들에게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은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새싹보리 쇳가루와 중금속 등이 검출돼 한차례 논란이 있었다. 추천하는 새싹보리는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을 추천한다. 물론 유산균 또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유산균은 살아있는 미생물로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정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