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종합비타민같은 영양덩어리 새싹보리, 지방·독소는 줄이고 건강은 업↑ 디톡스의 왕 새싹보리분말 효능·먹는법·부작용 소개
2019-07-10 09:55:37
허서윤
▲새싹보리는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본격 여름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한 이들이 많다.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 여러 종류의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는 진짜 비법은 여기 있다. 바로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다. 지방과 독소는 줄이고 건강은 지켜주는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 부작용을 지금 소개한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에 싹을 틔워 10~15cm 정도 자랐을 때 먹는 음식으로 영양이 가득한 종합비타민같은 음식이다. 새싹보리는 디톡스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몸속 지방 분해는 물론 독소를 제거해 혈행을 개선한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 효능 중 주목해봐야 하는 것은 바로 대사증후군 예방이다. 과잉 영양섭취로 발생하는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을 낮추고 혈행을 개선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각광받게된 것은 이유가 있다. 바로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과 덕이다. 새싹보리는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잘 쌓이지 않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핵심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코사놀과 사포나린은 면역력 강화는 물론 불면증 개선, 지방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의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새싹보리 먹는법 · 새싹보리 다이어트

새싹보리 먹는법은 간단하다. 대부분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해 섭취하게 되는데, 간편함과 보관이 편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수제비 ▲마카롱 ▲해독주스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수제비 반죽에 새싹보리분말을 넣어 만들면 초록빛의 반죽을 만들 수 있다. 새싹보리는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인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체지방감소 · 식욕억제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환, 새싹보리알약 등을 통해 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부작용

최근 새싹보리분말에서 중금속과 쇳가루가 검출됐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새싹보리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안전성 검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싹보리 부작용은 복통, 설사 등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