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본격적인 여름, '새싹보리'로 완벽한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새싹보리'효능 및 먹는법은?
2019-07-09 22:25:11
임채령
▲새싹보리가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내외경제=임채령 기자] 여름을 앞두고 많은 다이어트 식품이 있지만 특히 새싹보리가 주목받고 있어 새싹보리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새싹보리란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인데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인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고 지방 분해를 돕는 기능을 한다.

또한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은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과 치매,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한다.

그렇기 때문에 새싹보리분말을 꾸준히 먹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게다가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 가량,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보리새싹 효능은 루테올린 성분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대부분 과일 스무디에 첨가해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두유 등 유제품에 섞어 먹는다. 물론 물이나 주스 등 음료에 섞어 먹기도 한다.

아니면 해독주스로도 만들 수 있는데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우유를 갈아마시면 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