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국내 2박 3일 여행] 강식당이 선택한 도시 ‘경주’...경주 가볼 만한 곳·맛집·펜션 소개!
2019-07-09 17:47:21
김지우
▲경주 여행지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우] tvN ‘강식당2’는 경주에서 진행됐다. 이에 강식당 경주 위치가 주목받고 있다. 경주는 강식당이 아니더라도 가볼 만한 곳이 많다. 2박 3일 여행으로는 아쉬울 정도다. 경주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경주 맛집, 경주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가족 여행으로 좋은 경주 여행코스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가볼 만한 곳

경주 황리단길은 경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황리단길에는 맛집과 예쁜 카페가 많다. 아울러, 기념품샵, 소품샵이 있다. 첨성대는 경주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수학여행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수학여행 때 본 첨성대와 느낌이 다를 것이다. 첨성대 방문을 추천한다.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는 경주 야경 보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성수기에는 입장 시간이 연장된다. 성수기 입장 마감 시간은 밤 10시까지다. 밤 10시 30분까지 둘러볼 수 있다. 경주월드는 놀이기구와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경주는 순두부로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맛집

경주에는 순두부 맛집이 많다. 경주 순두부 맛집으로는 ‘맷돌순두부’, ‘콩이랑’, ‘두부마을’ 등이 있다. ‘도솔마을’은 경주 한정식 맛집이다. 전통 가옥에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다. ‘교리김밥’은 달걀 김밥으로 유명한 곳이다. ‘교리김밥’의 달걀김밥은 두툼한 두께와 김밥 속을 꽉 채운 계란 지단을 자랑한다. ‘987피자’는 치맥이 아닌 피맥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피자와 맥주로 유명한 맛집이다. ‘리초야’에서는 경주 명물 주령구빵을 판매한다. 주령구빵은 사과 앙금과 팥 앙금을 넣어 만든 14면체 빵이다.

▲경주에는 카라반 펜션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펜션

‘유로빌펜션’은 대단지형 유럽풍 스파페션이다. 스파뿐 아니라 대형 수영장, 매점, 노래방, 풋살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포시즌펜션’을 추천한다. ‘포시즌펜션’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펜션이다. ‘경주엔한옥펜션’은 한옥 펜션이다. 경주터미널과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수영장은 아동풀과 성인풀이 따로 있다. ‘삐삐롱스타킹’은 카라반 펜션이다. 카라반과 복층 펜션 중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