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 방지는 물론 시력 보호까지, 눈에 좋은 음식인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 먹는법 추천
2019-07-09 17:43:17
이민우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블루베리 (사진출처=ⓒ 게티이미지)

[내외경제=이민우 기자]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꼽히는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친숙하다.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의 핵심 성분으로 불린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 먹는법, 부작용 등을 소개한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은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눈에 좋은 음식뿐만 아닌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블루베리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베리 속 다량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방지는 물론 항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블루베리는 각종 음식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

블루베리 먹는법 · 보관법

블루베리는 치즈와 궁합이 좋은 과일이다. 블루베리에 부족한 칼슘과 지방을 치즈가 보충할 수 있어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블루베리는 쉽게 무르는 과일로 알려졌다. 블루베리 보관법은 씻지 않은 블루베리를 밀페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졌다. 물에 닿으면 쉽게 무르는 블루베리 특성상 먹기 직전에 씻는 것이 가장 좋다.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블루베리 음식 중 인기 있는 것은 ▲블루베리 케이크 ▲블루베리 잼 ▲블루베리 청 ▲블루베리 스무디 ▲건블루베리 등이 있다. 블루베리의 경우 각종 과일과 잘 어울려 스무디, 쉐이크 등의 음료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로 알려졌다. 평소 아랫배가 차거나, 위장이 약한 경우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블루베리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블루베리는 당이 높은 과일로 하루 20알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