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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 빼는 법]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으로 좋은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먹는방법부터 부작용까지
2019-07-09 11:14:41
김지원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레몬밤 다이어트가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 뱃살 내장지방 빼는 법 등으로 인기다.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능이 알려지면서 레몬밤차, 레몬밤분말 등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먹는 방법과 더불어 레몬밤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레몬밤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효능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한다. 아울러, 분해가 안 된 포도당의 지방 전환을 막아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지방, 내장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밤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레몬밤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막는다. 아울러, 레몬밤은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레몬밤은 유해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잠이 안 올 때 레몬밤을 먹으면 좋다. 레몬밤은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불안감 및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레몬밤은 뇌 건강에도 좋다. 레몬밤은 집중력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밤 먹는 방법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추출물 분말 가루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물에 우려서 레몬밤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레몬밤차를 만들 때는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1큰술을 넣고 섞으면 된다. 요거트에 뿌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샐러드, 볶음요리 등 요리에 뿌려 먹는 것도 레몬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각종 요리에 뿌려서 자유롭게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을 차로만 섭취할 계획이라면 레몬밤 티백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티백은 다른 차 티백처럼 물에 간편하게 우려낼 수 있다. 레몬밤 알약도 있다. 레몬밤 알약은 제품 설명서에 안내된 방법대로 복용하면 된다.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이에 저혈압이 심한 이는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약을 복용 중인 고혈압 환자도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해야 한다. 아울러, 허브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레몬밤 섭취를 삼가야 한다. 레몬밤 섭취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레몬밤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 현기증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2.4mg이다. 레몬밤 핵심성분이 농축된 분말을 섭취하는 경우 이보다 적은 양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