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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음식 ‘닭가슴살’로 만드는 요리, 샌드위치·두부유부초밥·현미볶음밥 레시피 소개!
2019-07-09 09:16:32
김지원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식단은 다이어트할 때 운동만큼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다. 이에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 음식이 많다. 보통 닭가슴살은 삶거나 구워서 먹는다. 우유는 닭가슴살 비린내 없이 삶는 법이다. 닭가슴살 삶기 전에 우유에 담가두면 잡내가 사라진다.

▲닭가슴살 샌드위치 레시피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 -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드는 법

다이어트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는 호밀빵, 닭가슴살, 토마토, 파프리카, 상추, 달걀 등이 있다. 아보카도 등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속 재료를 본인의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 채소는 먹기 좋게 썬다. 닭가슴살은 굽는다. 달걀은 삶는다. 호밀빵은 기름 없이 살짝 굽는다. 호밀빵에 상추를 올리고 파프리카, 닭가슴살을 올린다. 그 위에 삶은 달걀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토마토를 올린다. 다른 호밀빵으로 덮으면 닭가슴살 샌드위치 완성이다.

▲두부로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 -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 만드는 법

다이어트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재료는 두부, 당근, 파프리카, 닭가슴살, 유부 등이 있다. 닭가슴살은 삶은 뒤 작게 자른다. 당근, 파프리카는 다진다. 두부는 면포에 넣고 짠다.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두부, 닭가슴살, 채소를 볼에 넣고 잘 버무린다. 유부를 한 번 짜서 물기를 제거한다. 유부초밥을 싸기 전에 유부를 짜면 더 담백한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다. 준비한 속 재료 적당량을 덜어 유부에 싸면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 완성이다.

▲다이어트 볶음밥 만들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 - 현미 닭가슴살 볶음밥 만드는 법

현미 닭가슴살 볶음밥 만들기 재료는 닭가슴살, 현미밥, 양파, 당근, 다진 마늘, 대파, 맛술, 소금, 후추, 굴 소스, 통깨 등이 있다. 닭가슴살은 잘게 썬 뒤 맛술, 소금, 후추를 넣고 간을 한다. 양파, 당근을 잘게 썬다. 대파는 송송 썬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다. 다진 마늘, 대파를 넣고 볶는다. 닭가슴살을 넣고 볶는다. 닭가슴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채소를 넣고 같이 볶는다. 채소가 익으면 현미밥을 넣고 볶는다. 굴 소스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통깨로 마무리하면 현미 닭가슴살 볶음밥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