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항공권 특가 뜨는 제주도, 2박3일 여행 ‘가볼 만한 곳’ 최대한 누비려면 제주 ‘렌트카’ 이용 필수... ‘제주도 렌트카’ 완전 자차 가격과 이용방법
2019-07-08 13:23:00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7월, 8월 무더위에 지친 직장인과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 여행. 최근 제주 항공권 특가와 땡처리 항공권 이벤트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여름 휴가지로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제주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했다면 제주 렌트카 예약을 빼놓지 말자. 타원형 모양의 섬 제주도는 시내인 제주시에서 애월, 서귀포, 성산 일출봉과 김녕해수욕장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생각보다 관광지 간 거리가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렌트카를 이용해 여행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특히 3박4일, 4박5일 코스가 아닌 제주도 2박3일 여행이라면 더욱 더 렌트카를 필요로 한다.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게 할 렌트카 이용방법과 가격을 소개한다. 완전 자차란 뭘까? 렌트카에 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렌트카 이용방법

제주에서 렌트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장예약과 인터넷, 즉 온라인 예약 방법이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차종과 대여 일시 및 반납 일자를 선택한다. 렌트카 완전자차 보험 가입 여부를 결정한 뒤 인수장소와 반납장소를 선택하고 취소 수수료까지 확인하면 일단 간단한 이용방법의 소개는 끝났다. 제주도 역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렌트카 운전이 가능하다.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이거나 분실로 인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미리미리 준비하자.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렌트카 업체의 지시에 따라 업체에 방문한다. 렌탈 계약서를 작성한 뒤 꼼꼼하게 차량 상태를 확인 하자. 차량 상태를 확인할 때는 주유량을 체크하고 자동차 계기판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좋다. 또 하나 자동차 전체 사진과 바퀴의 마모 등 전 부분의 사진을 남겨야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제주도 렌트카 완전 자차 가격

렌트카 보험은 보험 미가입과 일반 자차 보험, 완전 자차 보험으로 나뉜다. 보험 미가입 시 제주도 렌트카로 벌어지는 사고의 수리비 전액과 휴차보상료를 본인이 부담한다. 일반 자차 보험은 면책금 일부와 휴차보상료를 렌트카 업체에서 부담하고 보험료를 내는 방법이다. 완전 자차 보험은 제주렌트카사고 시 전 금액을 렌트카 업체가 책임지므로 보험료가 비싸다. 가격은 렌트카 업체별로 상이하며 본인에게 적합한 렌트카 이용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여름 제주도 여행은 날씨의 변동이나 소나기 우려가 있어 렌트카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밀 취소 수수료를 확인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제주도는 사방이 바다다. 새별오름을 비롯한 오름이 많아 제주오름지도를 보고 여행하는 여행객이 있으며 서귀포의 특산품을 쇼핑하거나 애월의 해변 카페에서 음료를 즐기거나 커피 한 잔을 하는 것도 좋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협재해수욕장·함덕해수욕장·월정리해수욕장·김녕해수욕장이 개장했다면 해수욕을 즐겨도 좋고 용두암, 비자림, 카멜리아힐, 쇠소깍, 등을 방문해도 좋다. 산을 좋아한다면 유채꽃이 피는 산방산이나 송악산, 한라산을 등산하는 것도 즐거운 체험이다.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주도 여행은 더욱 뜻깊을 것이다. 서핑 전문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 있으니 아름다운 제주에서 이 여름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