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저녁 메뉴 추천] 강식당 신메뉴 '강핏자' 만드는 법은? 비빔국수·김치밥 레시피까지
등록일 : 2019-07-08 13:22 | 최종 승인 : 2019-07-08 13:22
김지원
▲신메뉴 '강핏자'(사진=ⓒtvN '강식당2' 방송 캡처)

[내외경제=김지원] tvN '강식당2'에 규현이 합류하면서 강식당3 시작을 알렸다. 지난 5일 방송된 '강식당2'에서 규현은 이진형 셰프에게 직접 배운 피자 레시피를 선보였다. 신메뉴 피자 레시피를 비롯하여 비빔국수, 김치밥 레시피까지 총정리했다.

▲강식당 피자 만드는 법은?(사진=ⓒtvN '강식당2' 방송 캡처)

강식당 피자 레시피

강식당 피자 만들기 재료로는 피자 반죽, 세몰리나 가루, 치즈, 토마토소스, 바질, 올리브 오일, 그라나 파다노 치즈 등이 필요하다. 8시간 숙성된 피자 반죽을 준비한다. 세몰리나 가루를 반죽에 뿌린다. 반죽을 조각 피자 모양으로 만든다. 가장자리는 손으로 잡아서 늘리고 중간 부분은 손가락 끝을 이용해 늘린다. 치즈, 토마토소스, 바질, 올리브오일 순으로 토핑을 올린다. 그다음 화덕에 구우면 된다. 화덕 온도는 350~400도를 유지한다. 중간에 한 번 뒤집는다. 구운 피자에 바질을 몇 개 더 올리고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마지막으로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뿌리면 피자 완성이다.

▲강식당 비빔국수 만드는 법은?(사진=ⓒtvN '강식당2' 방송 캡처)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

강식당 비빔국수 만들기 재료로는 배, 다진 돼지고기, 채 썬 대파, 다진 양파, 맛술, 설탕, 물엿, 진간장, 간 마늘, 간 생강, 고춧가루, 후추 등이 필요하다. 팬에 다진 돼지고기와 물을 넣고 볶는다. 다진 양파, 채 썬 대파, 맛술, 설탕, 물엿, 진간장을 넣는다. 만든 양념을 스테인리스 그릇에 옮긴다. 믹서기에 배와 물을 넣고 간다. 간 배, 간 마늘, 간 생강을 만든 양념에 넣는다. 고운 고춧가루, 후춧가루를 넣는다.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이다. 소면을 삶는다. 삶은 소면에 비빔국수 양념장을 올린다.

▲강식당 김치밥 만드는 법은?(사진=ⓒtvN '강식당2' 방송 캡처)

강식당 김치밥 레시피

강식당 김치밥 만들기 재료로는 대파, 김치, 치즈, 간장, 설탕, 고춧가루 등이 필요하다. 대파를 송송 썬다. 배추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는다. 대파가 노릇해지면 김치를 넣고 볶는다. 간장, 설탕을 팬 가장자리 쪽으로 넣는다. 고춧가루로 마무리한다. 볼에 김치밥 베이스와 밥을 넣고 비빈다.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양념한 밥을 넣는다. 밥을 넓게 핀다. 치즈를 뿌린다. 치즈가 녹으면 김치밥을 반으로 접으면서 그릇에 옮긴다. 그릇의 빈 부분에 콘샐러드, 김 가루 등 사이드 메뉴를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