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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모링가’, 모랑가는 각종 영양성분 풍부해 다방면에 다양한 효능 보여,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은?
2019-07-08 11:33:00
허서윤

[내외경제=허서윤]  

▲모링가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이름을 올린 모링가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뇨에 좋은 음식, 항암 · 항염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그렇다면 모링가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지녔는지, 먹는법은 어떤지 알아보자.

모링가 효능

모링가 효능은 다방면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링가는 △철분 △칼슘 △아연 △유황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링가는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간암 세포의 증식률 81% 낮추며, 백혈병 세포의 증식률을 86% 감소했다고 한 연구 결과에서 밝혀졌다. 또한 모링가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이밖에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실제 모링가를 섭취할 경우 혈당을 낮추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고르는법 · 먹는법

모링가는 대부분 모링가분말, 모링가캡슐, 모링가알약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링가분말의 경우 열풍건조 후 분쇄해 대부분의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다. 열풍건조보다는 동결건조 방법을 택하는 것이 모링가 영양성분이 덜 파괴될 수 있다. 모링가는 우유, 요거트 등에 섞어 간편하게 먹는 것이 좋다. 물론 음식에 섞어 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모링가 부작용

몸속 독소 배출에도 효능을 보이는 모링가는 과다 복용시 구토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정량을 지켜야 한다. 모링가는 하루 2g 정도의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