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김태희도 다이어트를? 아삭이 ‘초당옥수수’ 칼로리 얼마?... ‘초당옥수수’ 보관 및 전자렌지 에어프라이어로 빨리 삶는 법
2019-07-08 11:17:00
정혜영

[내외경제=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수 겸 연기자 비의 아내 배우 김태희의 독보적인 미모의 비결은 뭘까? 김태희는 다이어트 비법으로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주먹밥을 만들어 먹었다. 단맛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초당옥수수는 지금이 딱 먹기 좋은 시기다. 최근 제주 초당옥수수가 각광받는다. 초당옥수수라는 이름이 강원도 초당 지역에서만 재배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으나 초당옥수수의 본래 뜻은 당도가 매우 높다는 뜻이다. 6월~7월 중순까지 아주 짧은 시기에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7월 중순까지 이제 열흘 가까이 남았다. 초당옥수수의 칼로리는 얼마일까? 초당옥수수 보관법과 전자렌지·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초당옥수수 삶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초당옥수수 칼로리 및 찌는 법(먹는법)

초당옥수수 먹는 법은 쪄먹거나 샐러드·요리의 부재료로 넣어 먹는 방법이 있다. 초당옥수수는 앞니로 베어 물고 단맛을 음미하는 것이 가장 맛있다. 초당옥수수 칼로리는 찰옥수수 열량의 절반 수준인 100g당 96kcal다. 초당옥수수는 칼로리와 녹말 함량이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특유의 아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김태희처럼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생옥수수를 쪄먹거나 삶아 먹는 방법이 있다.

옥수수 효능·부작용

초당옥수수는 사과와 멜론보다 더 높은 당도를 함유했다.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줌과 동시에 포만감ᄁᆞ지 느끼게 해줘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그만이다. 특히 초당옥수수 씨눈에는 비타민E와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기미·주근깨 등 잡티 제거와 건조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초당옥수수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중성지질의 흡수를 낮추고 담즙산 분비를 촉진해 혈액 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줄인다.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과다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초당옥수수 보관 및 전자렌지·에어프라이어로 삶는 법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낮지만 오래 보관하면 단맛이 빠지면서 저분이 된다. 수확시기 직후부터 수분이 빠지기 시작해 아삭한 식감이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구입 후 되도록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이 많아 보관할 때는 껍질을 까지 않고 냉장 보관한다. 초당옥수수 냉동보관을 하기 위해서는 조리 후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 초당옥수수를 찜기보다 신속하게 삶기 위해 전자렌지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다. 전자렌지로 삶는 법은 껍질을 완전히 벗기지 않은 초당옥수수를 랩으로 감싸서 전자렌지 4분 정도 돌려주는 것이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초당옥수수를 삶을 때는 껍질을 벗겨 버터를 함께 넣고 160도 10분 정도 가동하면 고소한 풍미가 나는 옥수수 버터구이를 맛볼 수 있다. 성능에 따라 온도와 시간에 따른 차이가 있으니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