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국내 여행지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은? 야경 감상할 수 있는 낭만버스투어도 있어...여수 맛집까지 한눈에!
2019-07-05 16:29:12
김지원
▲여름 휴가지로 여수를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여수는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가 유행하면서 관광 도시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여수 밤바다’ 열풍 후에도 여수에 계속해서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여수 밤바다’로 시작했지만 이제 여수만의 매력으로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여수는 바다가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좋다. 여수 가볼 만한 곳과 여수 맛집을 알아보자.

▲여수는 밤바다가 아름답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수 오동도는 여수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다. 오동도는 입구 주차장 쪽에 있는 동백 열차를 타고 갈 수 있다. 날씨가 덥지 않다면 천천히 걸어가는 것도 좋다. 걸어갈 때는 방파제 길을 따라가면 된다. 약 15분 정도 걸으면 오동도에 도착한다. 오동도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 많다. 아울러, 관광객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돼있다.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젊은이들에게 인기 많은 여행지다. 여수 바다 앞에 마련된 먹자 거리다. 여수 밤바다를 보면서 여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다. 여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아울러, 여수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다. 저녁 시간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에는 낭만 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가 있다. 여수 명소를 돌며 여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야간테마 코스다. 아울러, 뮤지컬 등의 이벤트도 펼쳐진다. 여수 낭만버스 코스는 ‘이순신광장-국동어항단지-여수시청-소호동동다리-선소-히든베이호텔-돌산대교-거북선대교-여수엑스포역-종포해양공원-이순신광장’이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에 출발한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예약은 여수시ok 통합예약 사이트에 할 수 있다. 예약 후 남은 표만 현장에서 판매한다.

▲여수 맛집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여수는 게장이 유명하다. 여수 게장 맛집으로는 ‘두꺼비게장’, ‘명동게장’, ‘황소식당’, ‘청정게장촌’ 등이 있다. 여수표 한정식을 먹고 싶다면 ‘한일관’을 추천한다. 해물한정식 전문 음식점이다. ‘이순신 수제버거’는 맛이 좋은 데다가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다. ‘돌문어상회’는 돌문어 맛집이다. 아울러, 해물 라면도 인기메뉴다. ‘낭만카페’는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에 있는 루프탑 카페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로스티아’ 역시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돌산 카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