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시서스는 건조 후 가루로 섭취, 다이어트 효능을 보이는 시서스가루는 지방 축적 막는다?
등록일 : 2019-07-05 14:07 | 최종 승인 : 2019-07-05 14:07
허서윤

[내외경제=허서윤]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케티이미지뱅크 )

매번 다이어트를 계획하지만, 실패로 돌아간다면 시서스 가루를 주목하자. 다이어트의 정석으로 알려진 적게 먹고 운동하자는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일 것이다. 사실 다이어트에는 운동보다 먹는 식단이 중요한데, 이를 참지 못하고 다이어트에 포기하는 이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식욕을 억제하는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는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로 알려졌다. 고대의학 서적에 등재될 만큼 약용식물로 자주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시서스가루 효능 중 하나인 뼈, 인대, 근육 등의 통증을 감소하는 효과를 보여 해외에서 널리 쓰인다고 한다. 최근 시서스가루 효능이 다이어트에 제격이라고 입증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는 시서스가루, 시서스 알약 등의 다이어트 보조제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시서스 가루 속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등의 성분은 시서스의 핵심 성분이라 할 수 있다. 이 성분들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을 억제해 소장에서 지방의 흡수량을 감소한다고 알려졌다. 이는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준다.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식욕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식욕은 곧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때 시서스 가루를 이용하면 좋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을 억제해 폭식을 막는다고 알려졌다.

▲시서스다이어트는 하루 적정량의 시서스를 음식에 섞어 먹으면 된다 (사진출처=ⓒ케티이미지뱅크 )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여러 연구로 입증된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시서스가루를 음료, 물, 음식 등에 섞어 먹는 방법이다. 시서스가루의 특유의 맛과 불편함으로 꺼려진다면 시서스 추출물을 담은 알약을 복용하는 것이 간편한 방법이다. 시서스가루가 아닌 알약으로 선택할 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배합된 것을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추천하는 시서스가루 · 알약은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것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다른 성분은 어떤 것이 포함됐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노니 중금속, 새싹보리 쇳가루 등의 사례로 보듯이 시서스가루 또한 이러한 위험성에서 100%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 그렇기에 식약처 허가 제품, 정식 통관을 거친 제품 등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시서스가루지만, 다이어트 식단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또한 시서스가루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